▲ 헬스케어 시티 사업 모델 프로세스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마이23헬스케어(대표 유연정, 함시원)는 만성 질환 예방을 통한 국가 경제적 손실 최소화와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관심 있는 지자체와 업무 협약을 맺고 ICT를 활용한 스마트 ‘헬스케어 시티’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헬스케어 시티는 예방 의료를 통해 지역민의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목표로 기획된 사업으로 빅데이터 기술을 국민 생활, 건강에 접목시킨 새로운 사업이다. 12가지 DTC 유전자 검사 데이터, IoT 기반의 스마트 밴드, 체지방 분석 체중계 등을 통해 수집된 Life Log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역 의료기관과 연계를 통해 보다 집중적인 예방의료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선제적 질병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건강한 도시 생태계를 조성할 예정이다. 

우리나라 성인 중 54.3%가 만성질환을 갖고 있고, 이에 따른 개인과 사회적 부담은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 많은 지자체들이 지역민의 건강 케어 서비스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형태로 대 지역민 건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배경이기도 하다.

헬스케어 시티의 비즈니스 모델은 의료, 의료 교육 및 연구, 의약품, 의료 장비, 건강 및 관련 지원 분야에서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 무료 경제 구역 두바이 헬스 케어 시티(DHCC)이다.

헬스케어 시티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고객의 동의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인 알파콘 생태계 안에서 데이터를 저장, 유통 및 활용할 수 있다. 개인은 헬스케어 데이터 제공 및 유통에 동의할 경우 정해진 비율에 따라 알파콘 토큰을 받을 수 있으며, 알파콘 어플을 통해 맞춤형 건강 솔루션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마이23헬스케어 함시원 대표는 “헬스케어 시티는 기존의 질병 치료에 초점을 맞춘 수동적 의료 Cure에서 질병 발생 전 소비자가 주체가 된 적극적 관리 Care로 변화시키는 예방 의학적 서비스 헬스케어 시티 인프라 구축을 통해 지역민의 건강을 증진시켜줄 수 있다는 점에서 지자체들의 고민을 덜어줄 새로운 헬스케어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마이23헬스케어 측은 헬스케어 시티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전국 주요 지자체들과 사업 추진 논의를 개시한 상태이며 지자체 뿐만 아니라 학교, 기업 등에도 사업 모델을 적용해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마이23 헬스케어 시티 사업 제휴 문의는 마이23헬스케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마이23헬스케어는 지난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과학적인 건강관리로 120세 알파에이지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비즈니스 목표 아래 온라인 플랫폼을 런칭 했으며, DTC로 허용된 유전자 분석 서비스, 단일 및 복합 영양제 11종, 건강보조식품, IoT 체중계 등을 판매 중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