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간협,‘2018 우수병원 간호인력 취업박람회’개최

대한간호협회가 보건복지부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간호인력취업교육부산‧울산센터는 오는 5월 10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회의실 121~126호에서‘2018 우수병원 간호인력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보건복지부와 부산광역시간호사회가 주최하고 간호인력취업교육부산·울산센터와 벡스코가 공동으로 주관, 부산광역시병원회 후원으로 진행된다.

‘우수병원 간호인력 취업박람회’는 간호 인력 전문취업 행사로서 지난해 11월 부산지역 최초로 개최된 바 있다.

지난해 33개 부산지역 우수병원과 1000여 명의 취업희망자와 간호대학생들이 참가했고, 총 상담 3144건, 재면접 2558건, 현장취업자수가 60여 명에 달하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박람회는 지난해 성과에 힘입어 부산‧울산‧경남지역의 예비 간호인력․경력단절 간호사 및 지역 우수병원 간 취업의 장으로 마련해 행사 규모와 내용을 한층 더 확대하고 다양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역 우수병원이 50여 곳으로 늘어나고 간호대학생과 취업 희망 간호사가 1500여 명 참가한다. 행사 내용은 △구직자 채용 상담 외에도 △진로컨설팅 △모의면접 △인바디 측정 △메이크업 부스 등으로 마련된다.

이 행사는 정부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확대 추진에 적극 일조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지역 우수병원에 간호인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호 인력의 잦은 이직과 일부 대학병원으로의 쏠림 현상 완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3층 회의실 325~326호에서는 간호대학 졸업예정자들의 진로상담 및 취업정보 제공을 위한‘예비간호사 진로교육’이 동시에 진행된다. 간호대학생 450여 명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각 2시간씩 총 2차례에 걸쳐 실시된다.

행사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간호인력 취업교육 부산·울산센터 또는 벡스코 일자리사업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