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는 오는 5월 9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헬스 산업 국제 박람회인 ‘바이오코리아 2018’에서, 건강기능식품 관련 부대행사를 열고 이에 참가할 회원사를 모집한다.

협회 주최로 개최하는 부대행사는 △한중 건강기능식품 정보교류회 △건강기능식품 기술 발표회 △홈쇼핑 MD 초청 1:1 상담회 등 이며, 이와 함께 △건강기능식품 전략세미나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세미나를 후원한다.

먼저, 행사 첫날인 9일(수)에는 ‘제 7차 한·중 건강기능식품 정보교류회’를 개최한다. 중국보건협회 관계자와 시장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중국 보건식품 인허가 관련 제도 및 정책동향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한, 11일(금)에는 한국발명진흥회와 함께 ‘건강기능식품 기술 발표회’를 마련했다. 건강기능식품 및 식품 연구기술 관련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회원사를 대상으로 연구 개발, 사업화 등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관계자는 “우리 협회는 건강기능식품 산업의 과학화 및 글로벌화를 위해 국내·외를 아우르는 소통 창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국내·외 업계 관계자 간에 양질의 정보를 교류하고 나아가 건강기능식품의 수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발전적인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