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유방암 환우를 위한 ‘제2회 굿바이상처’ 성황리 마쳐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지난 10일 서울 대림성모병원 건강검진센터에서 유방암 환우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2회 굿바이상처’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유방암 환우와 가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힐링클래스에는 방송인 이성미 씨가 유방암을 극복한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 하고, 참석자들과 함께 그동안의 상처를 공유, 응원,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유방암 강연은 김성원 대림성모병원장이 진행했으며, 참석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유방암 치료 후 건강한 식습관, 적정 체중 유지, 규칙적인 운동의 중요성 등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강의했다. 이어 3부에서는 강보영 대림성모병원 성형외과장이 유방재건 수술 방법, 수술의 건강보험 적용,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 등에 대해 설명했다. 각 강연을 마친 뒤에는 환우들이 궁금한 질문을 현장에서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굿바이상처’는 유방암 환우와 가족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2015년 ‘엄마는 나의 멘토’로 시작되어 지난해 이름을 ‘굿바이상처’로 새롭게 바꾸었고, 이번 행사까지 누적 참여자 수가 250명에 이른다. 유방암 진단부터 유방재건까지의 수술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수술 후 환우들의 자신감 있는 삶을 위한 멘토링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매년 100명 이상의 환우를 만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매년 ‘굿바이상처’를 1-2회 진행할 계획이다.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수술과 환자의 삶의 질까지 높이려는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유방암 환우들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대표 브랜드인 에티콘(Ethicon)과 멘토(Mentor) 제품으로 유방암 수술뿐만 아니라 확진 이후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유방재건 수술까지 받을 수 있다.

에티콘은 유방암 및 유방재건 수술에 쓰이는 의료기기이며, 멘토는 유방재건술의 보형물 브랜드이다. 유방암 수술부터 유방재건수술까지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이 유일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