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타민B 제왕 돼지고기와 슈퍼콩의 만남! 이색 동그랑땡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은 일교차가 큰 환절기와 맞물려 감기, 천식, 피부질환 등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또한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면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아이들이 스트레스를 받는 등 ‘신학기 증후군’을 겪는다.

신학기가 시작하기에 앞서 주어지는 봄방학은 아이들의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력을 다지기 좋은 시기다. 부모들은 개학 전 아이들이 겨울 방학 동안 불규칙해진 생활패턴을 바로 잡고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한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영양을 보충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 특히 우리 식탁 위에 자주 오르는 돼지고기는 몸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비타민B군이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육류로, 아이들의 피로를 풀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주어 환절기 질환을 대비하는 데 탁월하다.

한돈 브랜드 도드람 관계자는 “돼지고기 부위 중에서도 뒷다리는 비타민 B 함유량이 높은 부위로, 이를 활용한 영양식은 아이들 면역력과 체력 증진에 효과적일 것”이라며 “특히 도드람한돈은 농장부터 판매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거쳐 공급되어 안정성과 신선도에 대한 걱정없이 먹을 수 있다”고 전했다.

봄방학 기간 동안 아이들의 면역력을 보강해 줄 돼지고기 뒷다리를 활용한 영양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 비타민B 제왕 돼지고기와 슈퍼콩의 만남! 이색 동그랑땡

슈퍼 푸드로 주목 받고 있는 병아리 콩은 비타민C부터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해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슈퍼푸드다. 돼지고기와 병아리콩 두 가지 재료를 이용한 동그랑땡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누구나 즐겨 먹을 수 있는 영양식이다.

<만드는 법>

재료: 도드람 뒷다리 다짐육 200g, 병아리 콩 두 줌, 계란 2개, 다진 양파 20g, 다진 당근 20g, 대파 10g, 식용유, 소금 2T, 후추 2T, 부침가루 한 큰술

1. 하루 저녁 불려 둔 병아리 콩을 20분 간 삶는다.

2. 삶은 콩을 체에 받쳐 물기를 뺀 뒤, 도드람 뒷다리 다짐육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간다.

3. 도드람 뒷다리 다짐육, 병아리 콩, 준비한 채소, 계란을 모두 넣고 섞는다.

4. 소금 2T, 후추 2T, 부침가루 한 큰 술을 추가로 넣어 골고루 섞는다.

5.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한 큰 술씩 모양 잡아 올린다.

6.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