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는 혈당관리가 중요한 질병이다. 혈당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저혈당에 빠지면 의식을 잃거나 심하면 생명까지 위협을 받는다. 또한 혈당이 높은 상태인 고혈당이 지속이 되면 당뇨 합병증으로 이어지게 되는 치명적인 질병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뇨에 대한 정확한 인식을 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당뇨관리의 기본은 혈당관리에서 출발을 한다.

(사)한국당뇨협회가 당뇨인의 적극적인 혈당관리 능력을 키우고 합병증 예방을 위해 당뇨인 대상의‘당뇨병관리 희망박스’ 캠페인을 펼친다. 당뇨병관리 희망박스는 혈당측정기 및 소모품(시험지, 채혈침, 소독솜)을 비롯해 (사)한국당뇨협회에서 제작한 △당뇨병관리 가이드북 △당뇨병 용어집 △ 365 당당 플래너 △월간 당뇨소식 1년 구독권 등이 들어간다.

또한 저GI 영양간식 ‘소이조이(동아오츠카)’, 저혈당 대비 캔디 ‘생생포도당(동화약품)’, 당뇨인 구강관리 치약 ‘인사덴트 닥터(동국제약)’등이 함께 구성이 돼 제공된다.

이를 위해 (사)한국당뇨협회는 당뇨병관리 희망박스 캠페인에 참여할 병원∙의원 등을 1차로 약 60곳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1월 25일까지이다.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병원∙의원은 당뇨관리가 필요한 당뇨인을 선정해 (사)한국당뇨협회로 인적사항을 보내 주면 선정된 해당자에게 당뇨병관리 희망박스를 택배로 발송을 해준다. 또한 참여 병원에게는 매월 월간 당뇨(의료진 구독용) 및 월간 당뇨소식(당뇨인 구독용) 등 당뇨 잡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한국당뇨협회는 “당뇨병관리 희망박스를 약 500여 명의 당뇨인에게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혈당관리를 돕고 당뇨인의 자가관리 능력을 키워 당뇨 합병증 예방을 돕기 위해 이 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당뇨병관리 희망박스 참여 문의 : (사)한국당뇨협회 사무국 02-771-8542∼4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