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한의사협회와 강원도가 평창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변정권 강원도 올림픽운영국장, 최문순 강원도지사,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직무대행, 공이정 강원도한의사회장..

한의사들이 2018 평창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힘을 보탠다.

이를 위해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직무대행 홍주의)는 지난 26일 강원도청에서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평창 동계 올림픽 및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의협과 강원도는 업무협약을 통해 △올림픽 및 패럴림픽에 대한 관심과 이해증진 수행 △올림픽 관련 의료 봉사 지원 △한의신문 등 기관보유 온·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한 대회홍보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입장권 구매 참여운동 전개 및 관람 △기타 대회 참여지원 등 성공개최를 위한 사항에 대하여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와 관련, 홍주의 대한한의사협회 회장 직무대행은 “세계인의 스포츠 행사인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의계가 힘을 보탤 수 있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올림픽이 진정한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의료 봉사는 물론 각종 제반사항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도 “평창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기꺼이 동참해 준 대한한의사협회에 감사드린다”며 “올림픽 참가자들에게 한의진료 서비스가 원활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