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샘표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 대상 수상작(좌)과 한정 출시된 ‘2017 맛있는 추억 간장’ 500ml, 930ml(우)

우리맛 연구중심 샘표가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 수상작을 간장 라벨에 적용한 ‘2017 맛있는 추억 간장’을 선보인다.

지난 6월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추억’을 주제로 진행된 샘표 어린이 그림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동물원 김밥’(송한결 군, 7세) 작품은 각종 동물과 꽃밭이 보이는 동물원에서 부모님과 함께 김밥을 먹었던 추억을 표현한 작품으로, 음식을 즐기는 가족들의 따뜻하고 행복한 모습이 잘 드러나 있다.

샘표는 이 대상 수상작을 ‘샘표 양조간장 501’의 스페셜 라벨로 제작해 약 15만 병 한정 판매한다.

샘표는 맛있는 추억 간장 출시를 기념해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캠페인 이름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부터 24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2017 맛있는 추억 간장’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샘표는 맛있는 음식을 먹는 순간의 즐거움을 온 가족이 공유하고, 각 가정의 식습관을 비롯해 우리 식문화를 돌아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샘표 맛있는 추억을 그리다’ 어린이 그림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참가자가 늘어 5회를 맞은 올해는 작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2만5,874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 중 ‘맛있는 음식과 함께한 추억’이라는 주제가 잘 드러난 그림 140점이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돼 서울상상나라와 부산 영화의 전당, 일산 킨텍스 등지에서 전시회를 가졌으며, 9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