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하대병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17일(화), 인하대병원(병원장 김영모)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지원장 김수인, 이하 심평원 인천지원)과 산학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인천 송도에 위치한 심평원 인천지원 회의실에서 인하대병원 김영모 병원장, 심평원 김수인 인천지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교육 및 견학, 연구 등 인적 교류 관련 협력, 의료정보 빅데이터 분석 활용 협력 등을 통해 궁극적으로 지역 건강증진 기여, 보건 전문 인력 양성을 바탕으로 건강한 보건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공동 활동에 상호 합의했다. 협약 기간은 2년이다.

인하대병원 김영모 병원장은 “국내 최고의 국민보건자료 관리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인천지원과의 협력 관계를 통해 보건의료 분야 연구 역량에 큰 발전을 가지고 올 것으로 기대한다. 인천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심평원 김수인 인천지원장은 “올 7월 지원 개원 이후 지역 사회 및 의료계와 상생 발전하기 위한 고민을 하였다. 심평원 요양급여 적정성평가의 다수 부문에 1등급을 획득한 지역 최고 명문 인하대병원과 세계 수준의 의료정보 빅데이터를 보유한 심평원의 적극적인 협력이 지역 의료발전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