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 소속 한의사들은 오는 14일(목)과 28일(목) 강동구 내 지역아동센터와 송파구 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각각 3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과 상담을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해 8월 행사 모습.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장 박혁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의 한의사 회원들은 오는 14일(목)과 28일(목) 강동구 내 지역아동센터와 송파구 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각각 3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과 상담을 진행한다.

건강 관련 동영상 관람과 건강상식 OX퀴즈 등의 부대행사와 함께 사전에 미리 배포해 작성된 문진표를 바탕으로 어린이들 개별 건강검진 및 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상담 후 추가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는 이날 참여한 한의사가 진료하는 한의원에 내원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 건강검진뿐만 아니라, 지난 6년 전부터는 강동구와 송파구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선발해 매월 장학지원도 하고 있다. 미래세대인 우리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앞으로도 강동송파환경운동연합은 지역사회와 협력, 소통하며 함께 연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대상 무료 건강검진 일정

○ 일시 : 2017년 9월 14일(목) 오후 7시~9시
○ 장소 : 서울중심지역아동센터(강동구 천호대로162길 34 대우이안상가 213호)
○ 주요 참석자 : 박혁수(둔촌경희한의원 원장), 배은주(경희다강한의원 원장), 국우석(국우석한의원 원장), 김미현(마디케어한의원 원장), 이무일(마디케어한의원 원장), 황건순(경희한의원 원장)
○ 활동내용 : 무료 건강상담, 무료 건강교육, 처방 및 한약 제공 등
○ 참여인원 : 총 30여명

○ 일시 : 2017년 9월 28일(목) 오후 7시~9시
○ 장소 : 희망세상지역아동센터(송파구 오금로64길 4, 2층)
○ 주요 참석자 : 박혁수(둔촌경희한의원 원장), 배은주(경희다강한의원 원장), 길문수(경희삼전한의원 원장), 김미현(마디케어한의원 원장), 이무일(마디케어한의원 원장), 황건순(경희한의원 원장)
○ 활동내용 : 무료 건강상담, 무료 건강교육, 처방 및 한약 제공 등
○ 참여인원 : 총 30여명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