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일유업 맘마밀 안심이유식

최근 국내 이유식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하는 가운데, 매일유업의 ‘맘마밀 안심이유식’이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대표 시판 이유식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링크아즈텍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이유식 시장* 규모는 지난 6월 기준 약 180 억 원으로 최근 1년간 55% 성장하며(2016년 7월-2017년 6월 1년 누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이 지난 해 선보인 ‘맘마밀 안심이유식’은 차별화된 품질과 경쟁력으로 국내 레토르트 이유식 시장**에서 최근 1년간 118%의 성장세를 기록(링크아즈텍, 2016년 7월-2017년 6월 누계), 지난 6월 판매액 기준으로 점유율 68%를 기록하며 확고한 판매 1위를 유지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해 2월, 맘마밀이 기존 ‘맘마밀 보글보글’에서 ‘맘마밀 안심이유식’으로 업그레이드한 이유식을 선보이며, 건강하고 안전한 이유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일으킨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아기에게 이유식을 간편하면서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정보가 필요하다는 의견에 주목한 맘마밀은 부모들의 고민거리인 ‘안전성’을 해결하기 위해 ‘안심정보공개시스템’을 구축했다. 제품 패키지 내 삽입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고 제품의 유통기한을 선택하면 이유식 쌀의 도정일, 생산일, 인증서와 함께 원재료, 제조공정 등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신뢰도를 높였다. 가정에서 만드는 것처럼 동일한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아기의 건강을 챙길 수 있어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또한 ‘맘마밀 안심이유식’은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짜 먹는 이유식으로 휴대성과 편의성을 겸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아기에게 바로 먹일 수 있는 점, 이동 시 부모들의 짐을 덜어주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고온, 고압에서 멸균 처리된 레토르트 공법을 통해 장시간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뚜껑을 열어 바로 아기에게 먹이거나 패키지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안심스푼’으로 별도의 이유식기 없이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다.

매일유업 맘마밀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일 수 있으면서 이유식에 대한 안전성을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맘마밀 안심이유식’의 인기 요인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엄마는 안심하고, 아기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이유식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소비자 대상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이유식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지킬 것”이라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