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이 오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세종병원 35주년 개원 기념 특별기획 전시 ‘세계로 가는 세종병원의 심장展’을 개최한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지하 1층 ‘갤러리 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세종병원 개원 35주년과 혜원의료재단의 모태가 된 세종병원 설립자 박영관 회장의 선친 고(故) 혜원(蕙園) 박봉현 선생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의 뿌리,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의 설립 당시부터 심장병 연구와 치료의 역사, 그리고 지금 세종병원이 꿈꾸는 아시아 최고의 심뇌혈관센터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1부는 <꿈꾸다 : 100년간 이어진 의학의 꿈>, 2부 <도전하다 : 최고의 심장전문병원이 되기까지>, 3부는 <함께하다 : 나눔으로 더욱 성장한 세종병원>이다.

전시 입장료는 무료이며, 관심 있는 누구나 전시물을 감상할 수 있다. 관람시간은 평일/주말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문의는 032-240-8000로 하면 된다.

세종병원·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심장병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한 심장전문병원 세종병원의 발전 역사는 물론, 뜻을 같이했던 사람들의 열정과 노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지난 35년 간의 역사를 기반으로 새롭게 태어나는 세종병원과 또 하나의 세종병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병원은 더 많은 국내외 환자들을 위해 2017년 3월, 국내 최초∙유일의 Medical Complex(의료복합체)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인천 계양구)을 개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