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한의사회는 지난 27일 서울시교육청에서 ‘2017 서울교육멘토 기부단(한의사 주치의)’ 발대식을 가졌다.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홍주의)는 지난 27일 서울시교육청에서 ‘2017 서울교육멘토 기부단(한의사 주치의)’ 발대식을 가졌다.

‘서울교육멘토 기부단(한의사 주치의)’ 발대식은 초 ᐧ 중학교와 특수학교 학생들의 올바른 생활과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학생대상 교육과 더불어 교직원대상 교육, 성교육 등을 서울시한의사회 회원으로 소속된 한의사가 직접 해당 학교의 담당 주치의로 참여하는 활동으로서, 전년도에 이어 더욱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날 발대식은 서울시 각 구 학교에 교의로 배정된 한의사와 서울시한의사회 임원진, 서울시교육청 관계자 등 내ᐧ외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서울시 교육청 조희연 교육감이 참석해 교의로 활동하는 한의사들에게 교의 위촉장을 전달하고, 앞으로 꾸준한 교의 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이번 행사는 개회사 및 교육감 인사말을 시작으로 상경중학교 최유석 교감과 유명숙 원장이 각각 교의활동과 관련된 짧은 강의를 진행하고, 교의로 지정된 한의사들이 조별토론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교의 활동에 대한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발대식에서 홍주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한의사 주치의 활동은 초 ᐧ 중학교와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진행을 하고 있지만, 차기 교의사업에는 고등학교를 포함해 그 영역을 넓혀 활동할 계획이 있다”며 “우리 서울특별시한의사회는 서울시교육청을 포함한 다수의 행정기관, 또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조해 한의사들이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공사업 분야가 있다면 언제나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며, 정부기관에서도 이에 큰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