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카-콜라 사진

130여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가 무더운 여름철을 맞이해 여름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담아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 3종을 한정 출시했다.

이번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는 코카-콜라의 ‘베스트 썸머 코-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됐다. ‘베스트 썸머 코-크’ 캠페인은 무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이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반복되는 일상을 벗어나 짜릿하고 특별함이 가득한 ‘최고의 여름’을 보내길 바라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는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색상이자 한여름 태양처럼 타오르는 열정을 담은 빨간색 바탕에 실버 아이콘을 삽입해 메탈릭 색이 주는 세련됨과 시원한 느낌을 더했다. 패키지에 담긴 아이콘은 시원한 파도를 가르며 짜릿하게 즐기고 싶은 ‘서핑 보드’, 해변의 모래사장에서 시원하고 자유롭게 신을 수 있는 ‘슬리퍼’, 작열하는 여름 태양 아래 한층 멋을 더하는 ‘선글라스’를 표현했다.

250ml 캔 및 1.5L, 1.8L PET 제품으로 선보이는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에는 소비자들이 무더운 여름을 좀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CokePLAY(코-크 플레이)’ 앱 다운로드가 가능한 QR 코드도 삽입됐다.

코카-콜라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CokePLAY(코-크 플레이)’에서는 ‘짜릿한 여름 공유하기’와 ‘썸머 캠으로 사진 찍기’ 두 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짜릿한 여름 공유하기’ 이벤트에 참여 후에는 여행상품권 즉석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썸머 캠으로 사진 찍기’에 참여하면 코카-콜라 미니 냉장고, 자전거, 영화 관람권 등 짜릿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물에 응모할 수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불쾌지수도 높고 지치기도 쉬운 여름, 소비자들이 이색적인 코카-콜라 패키지를 통해 시각적인 시원함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를 출시 했다”며 “한정판 패키지 출시 외에 짜릿한 이벤트,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듯한 여름 TV 광고 등 소비자들이 시원한 코카-콜라와 함께 올 여름을 ‘최고의 여름’으로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는 250ml 캔, 500ml PET, 1.5L PET, 1.8L PET 한정판으로 출시 되며, 식품점과 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기존 코카-콜라와 동일한 1,400원(250ml, 편의점 기준)이다.

한편, 130여년 동안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는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사랑 받고 있는 ‘컨투어 보틀’을 비롯한 다양한 패키지를 세상에 보이며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예술적 아이콘이자 ‘팝 컬쳐’의 아이콘으로 사랑 받아왔다. 이번 ‘코카-콜라 썸머 패키지’는 매년 여름, 코카-콜라가 선보여온 여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썸머 패키지 외에도 보기만 해도 시원함이 느껴지는 감각적인 영상 광고와 이색적인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함께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