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들이 한약제제 현대화 사업 연구실에서 한약진흥재단 관계자로부터 여러가지 이야기를 듣고 있다.

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은 16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여 동안 경북 경산 본원에서 영남대학교 화학과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해 7월 한경대학교 생명공학과 대학원생에 이어 개최된 이번 진로체험 행사는 △기관 홍보 영상 관람 △주요 사업 및 비전 소개 △연구동 실험실 투어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학생들은 제형개선, 약효 표준화 등 한약제제 현대화 사업 연구실 곳곳을 생생하게 둘러봤다.

또한 천연물 물질은행, 바이오 소재은행 등 기관이 구축 중인 ‘한의약 소재은행’성과를 엿보며 국민 건강은 물론, 한의신약 개발 등 우리나라 한의약 산업의 경쟁력과 무궁한 가능성을 확인했다. 특히 학생들은 한의약을 기반으로 한 천연물 의약, 기능성 식품, 화장품 개발 과정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은 2015년부터 대학생은 물론 초, 중, 고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진로 및 직업체험 행사를 더욱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유일 한의약 산업 연구 기관에서 나아가 누구나 체험하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열린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취지다. 체험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www.nikom.or.kr 문의 전화 053-810-0355)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