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하대병원 인천권역 권역 응급의료센터 김아진 교수(오른쪽 두 번째)가 공중보건의들을 대상으로 전문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하대병원 인천권역 권역응급의료센터(센터장 안승익)는 지난 14일 권역 내 응급의료 종사자 교육 의무의 일환으로 인천 서해 5도 지역의 공중보건의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옹진군청(인천 남구 소재)에서 실시된 교육은 ▲진료협력체계 및 도서지역 응급환자 핫라인∙원격진료 시스템 ▲진료 의뢰∙회송 시범사업 안내(인하대병원 진료협력센터 한정욱 센터장) ▲권역 내 응급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전문심폐소생술 교육(인하대병원 인천권역 권역응급의료센터 백진휘, 김아진 교수, 김지현 간호사)으로 진행됐다.

인하대병원 인천권역 권역응급의료센터 부센터장 백진휘 교수(응급의학과)는 “권역응급의료센터는 권역 내 응급의료 협력체계 가동, 재난 상황 대비, 응급의료 종사자 교육 등 다양한 책무를 가진다. 이번 교육은 그 책무를 수행하기 위한 과정”이라며 “인하대병원은 인천권역 응급환자에 대해 시 관련 기관, 지역 의료기관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과 효과적인 대처, 노하우 공유를 통해 지역 사회 생명의 가치를 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