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87회 국의절 및 제9회 타이페이 국제중의약학술대회’에 참석한 홍주의 서울시한의사회장(왼쪽)이 환영만찬 행사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오른쪽이 임전홍 타이페이시중의사공회 이사장과 통역중인 김호선 서울시한의사회 국제이사.

서울특별시한의사회는 지난 11, 12일 이틀간 대만 타이페이시에서 열린 ‘제87회 국의절 및 제9회 타이페이 국제중의약학술대회’에 홍주의 회장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을 파견했다.

서울시한의사회 대표단 파견은 타이페이시중의사공회(이사장 임전홍)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대표단은 홍 회장을 비롯해 이승헌 수석부회장, 박성우 부회장(강남구한의사회 회장), 김영주 부회장, 한홍구 감사, 서호석 감사, 이승혁 학술이사, 박미순 학술이사, 김형석 법제이사, 임재환 의무이사, 김호선 국제이사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시한의사회와 타이페이시중의사공회는 2007년에 ‘전통의학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매년 국의절 행사에 방문함은 물론 양국의 전통의학 교류를 지원하고 최신 의료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등 친선관계는 오랜 기간 유지해 오고 있다.

중화민국 위생복리부 및 중의사공회 전국연합회가 주최하고 타이페이시중의사공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 홍주의 회장은 환영만찬 축사를 통해 “서울시한의사회와 타이페이시중의사공회는 십수년간 여러 차례 상호 방문을 통해 학술교류는 물론 양 단체간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러한 우리의 노력들은 대한민국과 중화민국의 다른 한의/중의 단체들에게 파급되고 있다”면서 “양 단체는 국가의 전통의학을 계승, 발전시키는 것에 대한 공통된 사명을 보유한 만큼 전통의학을 과학적으로 응용, 개발해 양국 국민들을 이롭게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에 타이페이시중의사공회 임전홍 이사장은 서울시한의사회의 방문에 감사의 뜻을 나타내고, 앞으로도 상호 협력하는 친선 관계를 유지하고 인적교류 및 학술교류를 통해 양 단체가 전통의학 연구 발전의 선봉에 설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말 것을 당부했다.

서울시한의사회 대표단은 개막식에 참석에 이어 학술대회 전시부스를 참관하고 중의학 관계자들과의 교류는 물론 각국 전통의학 전문가들과의 만남을 통해 전통의학 단체 간의 교류협력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서울시한의사 기획이사를 역임한 정인호 원장은 수년째 이 학술대회의 인기강사로 초청돼 올해에도 정안침을 단독 강의해 대회에 참가한 전통의학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강연 후 시연을 선보이면서 한국 미용침의 선진 기술을 널리 알렸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