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이성형외과 최승호 원장이 상담하는 모습

단정하고 깨끗한 인상을 가진 여배우들이 ‘대세배우’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기존에 미인의 척도로 여기던 이목구비가 크고 화려한 얼굴은 아니지만, 이목구비의 비율과 배치가 좋아 깔끔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며 트렌디한 이미지를 풍기기 때문이다.

사람의 인상에서 단아함을 연출하는데 가장 중요한 부위는 단연 ‘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상대방의 얼굴을 볼 때 직관적으로 코 주변을 가장 먼저 보며 이것이 첫인상을 좌우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다른 부위가 눈에 띄게 예쁘지 않아도, 얼굴에 맞는 정갈하고 예쁜 코를 가지고 있다면 예쁘다는 인상을 심어주기에는 충분하다. 얼굴에 꼭 맞는 코가 중요한 이유다.

이에 따라 최근 코 수술을 하려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최근 코수술 트렌드는 인위적으로 콧대만 세우는 것이 아닌, 이목구비의 조화와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며, 코끝라인까지 세심하게 디자인한 코가 대세다. ‘바나나 코끝성형’으로 불리는 수술은 이마라인과 미간, 콧대까지 최적의 각도를 맞춰 어느 쪽에서 보든 곧고 아름다운 코로 보이는 효과를 준다.

콧대가 휘어져있거나 코수술 후 코끝이 내려앉아 재수술을 고민 중인 환자라면 고려해볼 만하다. 코가 예뻐 보이고 작은 얼굴과 동안 얼굴 연출에도 도움이 된다.

차이성형외과 최승호 원장은 “매부리코는 물론 낮은 코, 긴 코 등 다양한 모양의 코도 개선이 가능하다”며 “코끝이 들려 콧구멍이 보이는 경우나 코끝이 뭉뚝해서 고민인 환자들의 경우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수술 결정은 신중할 필요가 있다. 개인에 따라 실리콘 보형물부터 자가진피, 귀 연골 등 적합한 수술법이 다르고 만족도 또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술을 고려할 경우 무엇보다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감안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수면마취로 수술이 진행되는 만큼 마취과 전문의의 상주 여부와 함께 수술 후 사후 관리여부 등을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