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단 좌부터) 네파 키즈 ‘보디가드백’, 노스페이스 ‘키즈스퀘어 스쿨 팩’(하단 좌부터) 베쏭쥬쥬 ‘NEW BESSON LED STAR’, SK텔레콤 ‘쿠키즈워치 준3’

신학기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신학기를 맞아 자녀들 혹은 조카들을 위한 선물이 고민 될 터. 아이들의 취향도 고려해야 하면서 부모들의 마음도 쏙 들어야 한다는 점에서 키즈 아이템은 하나를 고르기가 쉽지 않다. 최근 출시된 아동용 제품들은 이러한 것들을 감안해 아이들의 취향에 맞으면서도 실용성과 안전성까지 갖춰 부모들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제품들이 다수 출시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어두운 곳에서도 잘 보이거나 언제 어디서나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이 신학기 시즌에 인기를 끌고 있다.

■ 자녀·조카가 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신학기 필수품인 책가방 선물 추천

그 중에서도 책가방이 가장 인기다. 책가방은 매일 매고 다녀야 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 부모들에게도 실용적인 선물로 제격이다. 최근 출시된 책가방 제품들은 교통사고를 비롯한 각종 위험한 일들로부터 아이들을 지켜주는 안전성이나 체형에 맞는 어깨끈 조절 등으로 아이들의 성장을 지켜주는 기능성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네파 키즈가 올해 출시한 ‘보디가드백’은 아이의 성장과 안전을 지켜주는 신학기 책가방이다. 아이들이 위험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주위에 도움을 청할 수 있도록 가방끈에 호루라기를 부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교통사고 방지를 위해 어둡고 흐린 날에도 잘 보일 수 있도록 가방 전면에 재귀반사 포인트를 적용했다.

업계 최초로 어깨끈 부분에 고기능 등산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보아 시스템을 적용해 가방끈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어 체형에 맞는 자세교정 및 무게로 인한 성장 방해 요소를 줄인 것도 특징이다. 한번 조절해두면 가방끈이 느슨하게 풀어지지 않는 점도 장점. 어깨끈에 볼륨 에어 메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과 쿠션감을 극대화해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하게 멜 수 있다. 소지품 휴대를 편하게 할 수 있는 탈부착 미니 파우치, 보온 및 보냉 효과가 있는 고정 물통 포켓, 이름 기입이 가능한 시간표 등을 내장해 실용성과 편리성도 높였다.

노스페이스가 초등학생 신학기용으로 출시한 ‘2017 신학기 가방 컬렉션’은 성장기 아이들의 어깨와 척추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미국 척추 의학협회의 인증을 받은 노스페이스 ‘플렉스벤트(Flexvent)’ 어깨끈을 사용했으며, 위급 상황에 대비해 비상 호루라기를 가방 끈에 장착했다. 안전한 야간 보행을 위해 가방 전면 하단에 재귀반사 기능을 갖춘 특수 라벨을 적용하는 등 전 장치들을 더했다.

K2가 선보인 ‘페리닷(Peridot)’ 키즈 백팩은 백팩 전면에 빛을 반사하는 재귀반사 라벨과 야광 지퍼를 적용하여 어둡거나 흐린 날에도 잘 보이도록 안전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백팩 내부에 별도의 파일 수납 공간뿐 아니라 전면 포켓과 측면 포켓 등 다양한 형태의 수납 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 등이 닿는 뒷면과 어깨에는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 메쉬 소재가 적용되어 많은 움직임과 활동에도 쾌적한 착용이 가능하다.

■ 부모는 물론 아이의 마음까지 사로잡는 안전성과 재미 요소 갖춘 스마트 아이템 추천

책가방 외에도 안전을 걱정하는 부모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마트한 키즈 아이템 제품들도 신학기 선물로 제격이다.

베쏭쥬쥬의 ‘NEW BESSON LED STAR’는 신발에서 불이 들어오는 LED 운동화다. 불빛이 나와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밤에도 화려하게 빛나 교통사고나 미아방지에도 효과적이라 아이들의 안전을 염려하는 부모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통기성이 우수한 메쉬 소재를 사용했으며,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의 발에 착 감기는 편안한 메모리폼과 충격 흡수의 쿠셔닝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용 스마트폰인 키즈폰도 자녀 안전을 걱정하는 부모들이 선물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키즈폰은 실제로 아이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선물로 꼽힌 바 있으며, 전화나 문자 기능과 더불어 자녀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위치추적 기능과 SOS 기능까지 갖춰 부모들에게도 인기다. 대표적인 키즈폰으로는 SK텔레콤의 쿠키즈워치 준(JooN)3, KT의 라인키즈폰, LG유플러스의 쥬니버토키 등이 있다.

네파 키즈 사업본부장 강태수 상무는 “키즈 제품은 실제 사용자인 아이들의 취향과 더불어 그 제품을 선물하고자 하는 구매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제품의 경쟁력이 더욱 중요하다. 최근에는 실용성은 기본이고 아이들의 안전성도 고려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키즈 아이템을 선물 할 계획이 있다면 기능성과 안전성을 꼼꼼히 따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