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웅제약 글로벌우수인재 24명이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5개국의 지사∙공장을 방문해 직접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글로벌우수인재 24명이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5개국의 지사∙공장을 방문해 직접 경험하며 글로벌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외지사 탐방은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우수인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직접 현지에 방문해 시장을 분석하고 현지 직원 및 전문가와의 소통을 통해 해외 제약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각 국가별로 7일간 진행된 이번 탐방은 ▶현지 생산 시설 견학 ▶현지 직원과의 1:1 매칭으로 생산, 영업∙마케팅 등 전문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 ▶현지 의사∙약사 등 전문가를 통한 현지 의약품 시장 분석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장 조사시에는 1:1로 매칭된 현지 직원과 대중교통을 이용해 병원∙약국 등의 전문가를 찾아다니며 해당 국가의 제약시장, 판매 1위 의약품, 진출 전략 등에 대해 소통함으로써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했다.

글로벌우수인재 2기는 지난 6개월간 현지 언어를 포함해 문화, 기초 회계, 주재원으로서의 역할 등에 대해 학습했고, 시험, 면접, 탐방기간 동안의 미션 수행 등의 평가를 거쳐 11월 중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지사 탐방을 다녀온 김보은씨는 “인도네시아 지사와 대웅-인피온 공장을 방문해 업무는 물론 현지 시장을 직접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글로벌우수인재를 통해 서로 다른 부서 사람들과 학습하며 성장하고 회사생활을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우수인재 1기로 인도네시아지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지현씨는 “처음에는 언어와 문화가 다른 인도네시아에서 근무할 걱정이 많았지만, 동료와 함께 학습하고 협력하며 성장할 수 있었다”며 “현지 직원과 소통하며 글로벌 역량 강화는 물론 지사 전체를 아울러 볼 수 있어 시야가 넓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글로벌 2020 비전’을 달성하는 데에 핵심으로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2015년부터 글로벌 우수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신념으로 임직원의 성장을 위해 글로벌우수인재 외에도 ‘경력개발프로그램(CDP)’, ‘팀장∙소장 학습과 소통의 날’ 등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