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제약유통위원회는 ​오는 9일 개최되는 ​​제3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에서 '산업 약사 직능발전방안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제약산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약사의 현황 파악 및 직능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을 주관한 황상섭 위원장은 “포럼을 통해 제약산업 약사의 현황을 파악하고 다양한 의견을 취합하여 제약산업 직능분야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제약업계 약사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발제자로 나서는 ​제약유통위원회 ​황상섭 ​위원장은 '​제약산업 약사 현황과 발전 방안 필요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강봉윤 대한약사회 정책위원장은 '대한약사회 제약산업 약사 직능발전 방안', 손현아 한국병원약사회 사무국장은 '병원약사 직능발전방안 사례', 이범진 아주대약대 학장은 '약학대학내 제약산업 약사 양성을 위한 교육 현황'을 주제로 ​발표​한다.

한국팜비오 유현숙 부사장이 좌장으로 토론회를 진행하게 되며, 최인숙 교수(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상기(다림바이오텍 전무), 조동환 국장(약사공론), 윤상이 과장(한국오츠카제약), 김건 연구원(동아에스티)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 행사는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17호 제약관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포럼 참석자중 2016년 의약품제조 수출입업체 관리약사는 연수교육 4시간이 인정된다. 포럼은 약사 학술제에 참여하는 약사, 약대생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연수교육 문의 : 대한약사회 교육학술팀(02-3415-7630)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