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국민의 인지도와 참여도를 높이고, 약사직능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의약품 안전 콘텐츠 공모전’이 개최된다.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 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하반기 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대국민 홍보와 의약품 안전교육과 관련된 교재 구성 및 교안 제작을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제1회 의약품 안전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국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국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의약품 정보제공을 위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시도다.

공모전은 △의약품 안전사용 △의약품 안전 콘텐츠 △의약품 안전교육 경진대회 등 3가지 이벤트로 진행한다.

각 이벤트는 대상과 내용이 다르며, 의약품 안전사용 및 교육의 계몽, 계도, 홍보, 교육자료 취합 등 향후 교육 일선에서 자료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의약품 안전 교육 경진대회’는 지난 2년여에 걸쳐 구성된 전국 800여명의 의약품 안전교육 강사(약사)들이 교육 현장에서의 그동안 쌓은 노하우와 활동을 공식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번 공모전 이벤트의 총 상금은 1,100만원으로, 11월 6일까지 우편접수, 홈페이지(http://www.paadu.or.kr) 접수 등을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이애형 약바로쓰기운동본부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과 관련해 “‘대국민 홍보와 아울러 그동안 16개 시도 지부에서 활동하였던 다양한 교육 교재 및 자료의 취합을 통해 의약품안전교육의 질적 향상과 강사 역량 강화에 매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약사회원 및 약대생 그리고 주위에 많은 분들께 알려질 수 있도록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