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분야의 정부 포상인 ‘2016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유공포상’을 공고했다.

‘2016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유공포상’은 한의약 해외환자유치 활성화에 기여하거나 한의약 우수성을 세계에 알림으로써 한의약 글로벌화에 기여한 한방 의료기관, 유치기관, 지자체 또는 개인을 선발해 포상한다.

포상 분야는 한의약 해외환자유치실적 우수 부분, 한의약 해외인지도 제고 부문, 특별 공로 부문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복지부 장관 표창이 시상될 예정이다.

진흥원은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활성화를 위해 한의약 세계화포럼를 비롯해 올해는 일본에서 한의약 해외홍보회를 개최하고 카자흐스탄 한의약 홍보센터를 설립하는 등 한의약 세계화를 위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의약 글로벌헬스케어 분야의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별도 시행함에 따라 유관기관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한의약 산업 육성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상 신청을 위해서는 오는 8월 30일(화) 오후 6시까지 지원서류를 이메일 접수 후 등기우편 또는 방문접수 해야 하며, 이후 심사평가 및 공적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21일(금) ‘MEDICAL KOREA 2016’ 컨퍼런스에서 함께 시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