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대표: 박재홍)는 메디쎄이(대표: 장종욱)와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골이식재 공급을 위한 OEM 계약을 체결했다고 00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시지바이오 유현승 본부장과 메디쎄이 장종욱 대표가 참석해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글로벌 사업진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시지바이오는 다양한 골이식재 제품 생산을, 의료기기 수출기업인 메디쎄이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중국 등 20여개 국가에 골이식재 제품 수출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시지바이오는 이번 계약으로 공급되는 ‘본그로스’는 인체 골의 무기성분과 동일한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hydroxyapatite, Ca10(PO4)6(OH)2) 세라믹으로 구성된 골대체재로써 골 결손부위에 적용하여 신생 뼈가 성장할 수 있는 유효 공간을 제공하는 안전성 및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밝혔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본부장은  “국내 최고의 근골격계 재생 분야 전문 기업인 시지바이오와 정형∙신경외과용 추간체 고정 보형재 분야의 국내시장 및 수출 선두주자인 메디쎄이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협약이 5조원 규모의 글로벌 골이식재 시장공략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추후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과의 오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근골격계 재생 분야 전문 기업인 시지바이오는 골재생 및 상처치료 분야 연구 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 개발 및 환자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하는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기업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