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산자조금연합_대형유통점 업무협약식

축산자조금연합(회장 이병규, 이하 축산연합)은 28일(화) 농협 하나로클럽 양재점에서 농림축산식품부(차관 이준원, 이하 농축부), 체인스토어협회(회장 이갑수), 농협유통(대표이사 김병문), 롯데마트(본부장 남창희), 이마트(대표이사 이갑수), 홈플러스(부사장 안희만)와 함께 우리 축산의 오인지 해소 및 소비활성화를 위해 <단백한 건강밥상 캠페인> 양해각서 서명식 및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외시장개방 확대 및 축산 오인지로 인해 어려움 겪는 우리 축산업을 돕고, 공동의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정부와 생산단체, 유통·소비기업이 힘을 모으고, 연중 캠페인 진행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축산연합은 국민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하고 건강한 축산식품 생산에 만전을 기하기로 약속했으며,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우리 축산물에 대한 인식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정책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체인스토어협회, 각 대형마트는 매장 및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소비자에게 우리축산물의 우수성과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 국민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축산자조금연합의 이병규 회장은 “현재 대내외적으로 축산업 전체가 매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소비자 접점에 있는 유통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축산물 섭취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여 국내산 축산물 소비 활성화는 물론, 우리 국민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농축부 이준원 차관은 축사에서 “축산업이 어려움을 겪는 이같은 시기에 생산과 유통이 힘을 합쳐 공동의 발전을 도모함에 든든하고 의미가 매우 크다”고 밝히며 “축산농가와 유통업계의 상호이해와 신뢰에 기반한 오늘의 협약이, 우리 축산업의 경쟁력 확보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체인스토어협회 이갑수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하루 내방객 300만명인 4대 대형유통사와 함께 우리 축산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축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한 상생협력 캠페인 동참을 약속하는 <양해각서 서명식>과 우리 축산으로 건강한 밥상을 만드는 <우리축산 건강밥상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한편, 축산자조금연합과 대형마트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국내산 축산물의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한 쿠킹쇼, 팝업스토어 운영, 온라인 기획전 등의 <단백한 건강밥상 캠페인>을 개별 마트별로 연중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