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는 19일 “옥시 제품 인증사업으로 9년간 21억이 넘는 막대한 수익을 챙기고 정작 대한민국을 큰 충격에 빠뜨린 옥시 가습기 살균제 사태에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는 양의사협회의 부도덕한 행태에 비분강개를 금할 수 없다”면서 “양의사협회는 국민 앞에 무릎 꿇고 엎드려 진지하게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한의협은 이어 “양의사협회와 옥시와의 관계는 10년이 넘은 오래된 관계”라며 “양의사협회는 2004년 옥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데톨’ 제품 순매출액의 5%를 받는 인증사업을 9년간 지속하며 21억원이 넘는 큰 금액을 받은 것으로 언론에 수차례 보도된 바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2011년 옥시 가습기 살균제의 위해성이 이미 도마 위에 오르고 회수조치 된 이후인 2012년 11월에도 양의사협회는 옥시와 업무협약을 지속해 왔다”며 “옥시의 세 주방세제 제품에 양의사협회 인증 마크를 붙여주고 역시 해당 제품 순매출액의 5%를 돌려받는다는 파격적인 조건으로 협약을 유지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의협은 또 “더구나 2012년 양의사협회 추천 상품으로 인증됐던 해당 옥시 제품 역시 피부염을 유발하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전량 회수됐고, 그제서야 양의사협회는 추천 인증 취소를 발표했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