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는 16일 오후 4시 도정회의실에서 항노화산업 클러스터 조기 정착을 위한 ‘한방 특화 테마 웰니스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준표 도지사, 허기도 산청군수, 임창호 함양군수, 안상용 거창군수 권한대행, 하창환 합천군수, 신병철 부산대학교 한방병원장, 조길환 대한한의사협회 경남지부장, 김수창 대한한약협회 경남지부장, 이원일 대한약사회 경남지부장, 정병희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장, 윤영호 경상남도 관광협회장 등이 참석한다.

이번 협약은 경남 서북부지역의 지리산 권역에 구축돼 있는 기존의 한방시설, 체류시설,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한방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웰니스 관광산업을 육성·발전시키기 위해 참여기관 간 서로 협조하고 노력하기 위한 협약이다.

기존의 웰니스 시장은 스위스의 클리닉 라 프레리(Clinic La Prairie)나 태국의 치바솜(Chiva-Som)처럼 주로 고소득층을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가 주를 이뤘다. 그러나 경남도가 추진하는 사업은 삶의 질을 중시하는 중산층의 수요를 반영한 대중적·공공적 의료·건강·항노화·관광이 융합된 미래지향적인 웰니스 관광사업이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경남도와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은 한방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 개발과 관광산업의 육성을 위해 기존의 한방시설, 체류시설, 관광자원 등 관련 정보를 참여기관과 지속적으로 공유한다.

경남한의사회, 경남한약회, 경남약사회, 부산대한방병원 등은 한방 특화 웰니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프로그램 운영 인력 양성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경남지사와 경상남도 관광협회는 한방 특화 테마 웰니스 프로그램을 국·내외에 홍보해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모든 협약기관은 웰니스 프로그램 개발과 한방 특화 테마 관광산업 육성에 도내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홍준표 도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기존에 구축된 서북부경남지역의 한방시설과 관광자원을 접목한 미래형 고부가가치 항노화산업 영역을 창출해 항노화 제품과 기술의 새로운 시장과 수요 창출은 물론 경남이 한방항노화산업의 메카로 거듭나는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5+1 핵심전략사업 중 하나인 항노화산업 벨트 구축을 목표로 2014년부터 2022년까지 9년간 5579억 원을 투입해 10개 시·군 33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