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한국인삼협회와 함께 오는 3월 1일 고려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한 고려인삼 대표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려인삼과 관련된 홈페이지는 많이 있었으나, 고려인삼의 대표성 및 상징성 부족, 정보의 시의성 저하로 새로운 고려인삼 대표 홈페이지 구축 필요성이 제기돼 왔었다.

새롭게 오픈하는 홈페이지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인 고려인삼에 대한 상징성과 대표성을 위해 국내외 소비자가 쉽게 찾을 수 있는 ‘Korean Ginseng(고려인삼 대표 홈페이지 주소 : http://www.korean-ginseng.org)'의 도메인 주소를 선정했으며 오는 3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홈페이지에는 고려인삼의 우수성과 인삼과 관련된 각종 유용한 정보를 한글과 영어로 제공하고 향후 중국어 등 다국어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홈페이지의 구성에는 고려인삼소개(인삼이란?, 인삼의 종류, 인삼의 어원/기원, 국내시장현황, 인삼포토, 용어해설, 법규 및 규정), 인삼스토리(인삼설화, 역사속의 인삼, 세계속의 인삼, 인삼과 생활, 인삼무비), 고려인삼 백과(인삼의 역사, 인삼의 특성, 인삼재배, 인삼가공, 인삼의 효능), 연구자료(화학, 재배, 약리작용, 임상효능, 제품, 기타), 커뮤니티 등의 인삼과 관련된 객관적, 전문적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수출확대를 위한 고려인삼 관련 홍보물, 주요 수출국 소비시장 현황, 잠재성 분석 및 통관․수입등록 등에 관한 법과 제도도 함께 제공하고, 향후 중동, 인니, 베트남 등 신흥 소비국의 소비성향․식문화 등 현지 선호도 조사 및 정보도 aT, 자조금 단체 등과 협력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인삼 의무자조금 단체인 ㈔한국인삼협회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수출업체 등 고려인삼 관계자와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고려인삼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고려인삼 수출 확대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인삼협회는 고려인삼 대표 홈페이지 구축을 기념해 고려인삼이 필요한 가족, 친구 등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고려인삼 건강 나눔 캠페인’ 및 ‘고려인삼 4행시 짓기' 이벤트를 통해 고려인삼 경품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