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화장품·건강기능식품 등 한약·바이오와 한방 의료기기 분야의 사업화 유망 특허·기술에 대한 설명회가 개최된다. 여기에 소액·무상 기술 전시회도 함께 열려 사업초기 기술도입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중견기업들의 기술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이혜정, 이하 한의학연)은 오는 8일 서울 코엑스, 15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연구원이 보유한 한약·바이오·의료기기 분야 기술을 대상으로 ‘2015 한국한의학연구원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한의학연이 보유하고 있는 한약·바이오·의료기기 분야 사업화 유망기술 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기술개발자와 사업화를 위한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설명회에는 △비알콜성 지방간 예방 및 치료 기술 △아토피 등 피부염 치료 패키지 기술 △피부암 예방 및 치료 기술 △항암제 유발 말초신경병증 완화 기술 △각막 및 결막 질환 치료 기술 △개인 맞춤형 부항기 △체질분석툴 △3차원 설 영상 측정 및 분석 장치 등 총 8가지 사업화 유망 기술이 소개된다.

이밖에도 한의학연은 △혈당 강하용 조성물 △당뇨병 치료용 조성물 △한의학 처방 및 조제 지원 시스템 등 총 28건의 소액·무상기술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기술 설명 및 상담과 함께 이날 ‘기술사업화 정책과 기술금융’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도 개최될 예정이다.

15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리는 설명회에는 △천연 소재 활용 이상체중감소 예방 및 치료 기술 △한약소재 기반 상처 치료 조성물 △개인 맞춤형 부항기 △설 영상 정보 추출 장치 및 방법(패키지) △피부 미백 기술, △면역 증강 기술(패키지) 등 총 6가지 사업화 유망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의학연은 △항혈전 조성물 △장내 균층 개선 및 면역기능 증진용 조성물 △해방풍 추출물 함유한 부종 또는 피부염 예방 및 치료  등 총 28건의 소액·무상기술도 선보일 계획이다.

두 행사 모두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참가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의학연 이혜정 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한방 산업에 관심 있는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한의학연은 앞으로 중소기업 대상 기술이전을 촉진하고 후속사업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 한의학연이 추진한 ‘2014 한국한의학연구원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에는 87개 기업, 110명이 참여했으며, 총 47건의 기술 상담이 진행됐다.

▲ 한국한의약연구원이 유망 한약, 바이오, 의료기기 분야 유망기술의 사업화 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8일 서울서 열리는 설명회 포스터 내용.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