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왼쪽)은 26일 장석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과 만나 양 기관의 국민건강증진과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필건)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장석일)이 26일 오전 국민건강증진과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양 기관은 전 국민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적 역할 수행을 다짐하고, 한의학 건강증진․질병예방 관련 정책개발을 위한 지식과 정보 공유 및 대국민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 기관은 한의학 건강증진 및 건강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에도 의견을 같이 했다.

이와 관련, 한의협 김필건 회장은 “수준 높은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국민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한다는 의료법의 목적과 가장 부합되는 기관명칭이 바로 건강증진개발원이라고 생각한다”며 “최근 모든 의료는 치료에서 예방으로, 또 예방에서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국민들이 평상시에도 건강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개념이 변화되고 있으며, 건강을 하나의 문화로 보고 이 문화를 확산시키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는 만큼 한의사협회를 비롯한 한의계는 이 부분에 있어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석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도 “건강증진 분야에서 한의약이 커다란 기여 및 공헌을 해온 만큼 앞으로도 이 분야에서 많은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앞으로도 건강증진개발원에서 개발되는 한의약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많은 조언과 더불어 추진되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한의사협회와 건강증진개발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대한한의사협회 김필건 회장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장석일 원장을 비롯해 한의협 이진욱 총무부회장, 김태호 기획이사, 조희근 약무이사, 한국건강증진개발원 황택상 경영기획실장, 김은미 건강증진사업실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