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능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는 수험생들의 컨디션을 최고조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집중력이 떨어지므로 대비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쾌적한 학습환경을 만들어내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다.

여학생들의 경우 이 시기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생리기간 중 자칫 스트레스로 인해 집중력이 흐트러질 수 있기 때문이다. 여름철에 오래 앉아 공부 하다 보면 Y존이 습해지기 쉬운데 질염의 요인이 될 뿐만 아니라 끈적임 때문에 학업에도 지장을 준다. 또 일반적으로 생리기간이 3~7일 되는 것을 고려해보면 산술적으로 수능 100일을 앞둔 시점을 기준으로 최대 20일 이상이나 컨디션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특히, 수능시험 당일 생리가 시작될 예정이라면 지금부터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여학생들의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제품이 바로 여성청결제이다. 수험생을 둔 부모님이 딸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다양한 제품 중 ‘수험생 필수품’으로 불리는 하우동천 질경이는 쾌적한 생리기간을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유명하다. 여학생들이 질경이를 생리 전 사용하면 생리기간 불쾌감이 사라져 예민해지는 그 날에도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물론 쾌적한 학습환경을 만들어줘 집중력도 높일 수 있다. 생리 후에도 질경이를 사용하면 상쾌한 느낌을 유지할 수 있다.

그 밖에 생리기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습관이 좋다. 자습 중간에 간단한 스트레칭과 같은 가벼운 운동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학습능률을 올리는 몸 컨디션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한편, 질경이는 최근 홈쇼핑에서 매회 방송마다 연속 조기매진을 달성하며 ‘엄마와 딸이 함께 쓰는 여성청결제’로 인기를 얻었다. 생리에 따른 스트레스 등에 무방비 노출되어 있는 수험생 딸에게 청결한 Y존을 위해 엄마가 추천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이유다. 질경이는 알로에베라잎, 당귀, 선인장 등 자연추출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의 임상실험 결과 무자극 제품으로 인정받아 민감한 부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실제로 질경이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의 테스트에서 악취 유발 성분인 암모니아와 트리메틸아민을 98% 이상 탈취한다고 밝혀진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