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찬휘 약사회장(왼쪽)은 지난 22일 식약처를 방분, 김승희 식약처장(오른쪽)을 만나 의약품정책 전반에 관해 의견을 교환했다.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이 지난 22일 충북 오송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를 방문, 김승희 처장과 간담회를 갖고 취임인사와 함께 약계 현안과 관련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 회장은 이날 방문에서 의약품 안전사용 및 교육 지원법 등 의약품 정책에 대한 전반에 걸쳐 약사회 입장을 전달했다

조 회장은 "의약품은 치료목적뿐만 아니라 질병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므로 국민에게 의약품 오남용을 막고 적절하게 사용하게 하는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 회장은 "약사회는 의약품 전문가인 약사에 의한 교육을 통해 국민들에게 올바른 정보가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김승희 처장은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점차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약의 전문가인 약사의 책임과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국민건강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이혜숙 본부장, 윤영미 정책위원장, 이병준 약국위원장, 약학정보원 양덕숙 원장이 배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