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국민의 안전한 건강기능식품복용을 위해 페이스북을 통한 대국민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대한약사회 페이스북 페이지에 정기적으로 홍보자료를 게시하고 게시물 홍보하는 형태로 올해 연말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첫 게시자료는 ‘건강기능 식품 약국에서 약사와 상담하세요’라는 주제의 자료로 건강기능식품도 궁합이 있으며, 오남용시 부작용에 주의하고 잘 복용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캠페인 진행에 대해 박석동 부회장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최근 메르스 등을 통해 면역력 강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에서 약국에서 국민들이 믿을 수 있는 건기식을 잘 복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알려 약국의 건강기능식품이 활성화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곽나윤 홍보위원장은 “대부분의 국민이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환경에서 SNS 등을 통한 대국민 홍보가 더욱 활성화돼야 한다고 생각하며, 그간 약사회가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들에게 접점을 높이는 노력을 기울여 왔고 앞으로 본격적으로 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약사회는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panet.kr)를 통해 국민들에게 의약품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은 물론 다양한 건강 상식 그리고 보건의료 정책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