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혜숙)는 6월 1일부터 한달간 약바로쓰기운동본부 홈페이지 오픈이벤트를 실시한다.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는 약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민의 안전한 의약품 사용을 도모하고 불법의약품 유통 근절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대한약사회 산하로 활동하고 있다.

이혜숙 본부장은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는 약바로쓰기운동본부 활동을 회원들과 국민들에게 적극 알리고 활성화하기 위해서 진행하게 됐으며, 현재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들이 주로 활용하고 있지만 보다 많은 회원들이 홈페이지에 가입하고 일반 국민들까지 의약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물어볼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페이지에는 국민들이 의약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의·응답할 수 있는 Q&A가 마련되어 있으며, 전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의약품안전사용교육과 관련해 강사교실을 통한 자료 및 정보 공유, 강의 현황 관리 등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불법의약품 유통 근절을 위해 ‘사이버 신고센터’도 마련돼 있어 의약품 전문가로서의 약사직능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 오픈이벤트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1개월간 진행되며 참가방법은 약바로쓰기운동본부(www.paadu.or.kr)에 접속하고 회원가입 후 ‘약바로쓰기운동본부 홈페이지 오픈이벤트’글에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되며 이벤트 상품 등 자세한 내용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팝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