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아카데미(총재 박연우, mdacademy.co.kr)가 오는 16일(목) 19시 경기도 과천시 소재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엄마아빠와 함께 배우는 풀뿌리 무료경제강좌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무료강좌를 실시한다.

엄마아빠와 함께 배우는 '박연우 박사 경제교실'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한 재능기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일반인이 이해하기 어려운 경제원리를 쉽게 풀이해 주고, 생활에 도움이 되는 경제정보와 정책, 기업경영분석 등 생활경제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풀뿌리 경제강좌다.

엠디아카데미 총재이자 前 CJ프레시웨이 대표, 동부팜가야 대표를 지낸 박연우 총재는 이번 강좌에서 '경제학이란? 왜 제조업이 어려운가?'란 주제로 우리나라 경제가 왜 어려운지, 세계 경제지도가 급변하게 된 이유와 향후 전망, 경제동력과 제조업 등을 경제원리로 알기쉽게 풀어낸다.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은 이번이 두번째로, 엠디아카데미는 지난달 19일 특강을 실시한 결과 지역주민들이 호응이 뜨거워, 보다 많은 사람들이 현명한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월 3째주 목요일마다 정례적으로 무료강좌를 운영하기로 했고, 강의 주제와 내용도 아이들과 엄마아빠가 함께 배울 수 있게 생활속 경제원리를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박연우 엠디아카데미 총재는 "경제정책이 왜 만들어졌고, 어떤 결과를 빚어냈는지 이해한다면, 정부와 기업이 쏟아놓는 경기부양책, 금리변동, 고용지표, 환율변동 등에 숨겨진 고민은 물론 향후 진행방향까지 예측할 수 있다"면서 "성인은 물론 청소년들도 이해하기 쉽게 복잡하게 얽힌 경제원리를 알기쉽게 풀어내 현명한 경제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참가를 희망하거나,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면 엠디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www.mdacademy.co.kr)를 방문하거나 상담전화(☎ 02-2052-5241)로 연락하면 된다.

MD아카데미는 지난 2005년 창립한 국내최대 MD-유통마케팅 전문교육기관으로 리테일·패션·식품MD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박연우 총재는 동부그룹 동부팜가야 대표이사, 동부한농 마케팅 부사장,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 풀무원 부사장, 유한킴벌리 이사 등 국내 굴지의 유통기업을 거치며 경이로운 매출신장을 일궈낸 유통전문가다.

■ 명칭 : 박연우 박사의 과천시민 경제교실
■ 일시 : 매월 세째주 목요일 19:00~20:30
■ 장소 : 경기도 과천시 과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 (별양상가1로 10. 과천타워 3층)
■ 신청 : 홈페이지(www.mdacademy.co.kr). 전화신청(02-2052-5241) 가능.
■ 문의 : 엠디아카데미 (02-2052-5241)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