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가 서울시의사회의 선택분업 주장 신문광고와 관련 "몰염치하고 안하무식 선거몰이용 작태"라고 비판했다. 

서울시약은 4일 오후 “직능이기의 극치 서울시의사회가 부끄럽다”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국민을 대한의사협회의 선거몰이용으로 악용하는 갑질 횡포에 국민들과 함께 분노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약은 또 "의협 선거에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거동이 불편한 국민을 이용하는 임수흠 서울시의사회장의 얄팍한 언론플레이는 삼척동자가 봐도 부도덕한 추태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서울시약은 이어 "전 세계적으로 유례없이 성공적인 보건의료 시스템으로 정착되고 있는 의약분업을 뒤엎자는 촌극은 반국가적이고 반사회적 행위"라며 "질병치료와 진료가 본분인 의사의 소명을 망각한 직능이기주의적 행위"라고 강조했다. 

서울시약은 특히 "국민과 의·약·정 합의로 이루어낸 의약분업을 거동이 불편한 극소수의 국민을 이용해 의약의 영리만을 주장하는 반의료적 망상을 펼쳐냄으로써, 대한민국 의사들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는 임수흠 회장은 과연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의사의 자질이 있는지 심히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서울시약은 “국민의 건강권 수호를 위해 최일선에서 약의 전문가이자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자로서의 맡은 소임을 충실히 다할 것을 국민 앞에 약속한다”며 아울러 “서울시의사회가 이 같은 엉뚱한 망상의 소모전을 계속 야기할 경우 강력한 투쟁에 나설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