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비전 선포 및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2012전국한의사대회"가 카운트다운에 들어갔다.

 

대한한의사협회가 주최하고 2012전국한의사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2전국한의사대회"는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장충체육관에서 정부 관계자 및 국회의원을 비롯해 전국 16개 시도지부 한의사 및 한의가족, 한의대생, 한의약관련단체 관계자 등이 운집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어서 한의계 역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날 "2012전국한의사대회"에서는 전국 16개 시도한의사회 기수단 입장에 이어 한의약의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의 비전을 담은 영상물 이 상영되며, 김정곤 대한한의사협회장의 대회사,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과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의 축사 등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내외빈의 치사 및 축사가 끝난 뒤에는 이날 대회의 하이라이트인 ▲한류의학(K-Medi)인 한의학을 미래 국가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ㆍ발전시킴으로써 한의약의 세계화 실현 ▲남북간 진단ㆍ치료기술 및 임상활용 교류 활성화로 민족의학 발전과 평화통일에 기여하는 남북 교류ㆍ협력 확대 추진 ▲한의약육성법 개정을 토대로 한 한의약의 현대화 구현과 불합리한 제도개선, 다양한 치료기술 및 한약제형 개발 등을 통한 국민건강증진 등 한의약계의 간절한 소망과 염원이 담긴 "한의약 비전 선포식"이 진행된다.

 

한의약 비전 선포 이후에는 모든 한의약인이 하나돼 국민건강증진과 한의약의 새로운 도약 및 부흥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겠다는 각오를 다지는 결의문이 낭독될 예정이다.

 

이밖에 식전?식후 행사로 효린, 소유, 보라, 다솜 등 여성 4인조 인기 아이돌 그룹인 씨스타가 자신들의 히트곡인 So Cool, Push push 등의 노래를 들려 줄 예정이고, 최근 국민 개그맨으로 급부상한 최효종씨가 한의약 관련 소재를 중심으로 한 개그콘서트의 "애정남" 코너를 선보인다.

 

또한 퓨전국악 및 대붓 퍼포먼스, 태권도 시범, 여성타악그룹 드럼캣의 활기찬 공연과 한의사들로 구성된 "하니밴드"의 축하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 전원에게 부부컵, 한방차세트 등의 선물과 황소 3마리, 벽걸이TV, 노트북, 세탁기, 자전거, 탁상용시계 등 30여 종류의 6000여개에 이르는 경품 추첨이 진행돼 행사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2012전국한의사대회" 개최와 관련해 김정곤 회장은 “이제는 우리 한의계가 하나로 결집된 강력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한의약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나아가 접근성 및 대중성을 제고함으로써 한의약 부흥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국민건강증진을 위해 선포되는 "한의약 비전"과 한의계의 염원이 담긴 "결의문"이 반드시 실행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면서 “우리 한의계도 대한한의사협회가 중심이 돼 한의약에 내재되어 있는 무궁무진한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다 같이 힘을 모아 앞으로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