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출신 탤런트 이 모양이 양악수술을 했다고 고백해 이목을 끌은 바 있다. 또 그녀의 놀라운 회복 속도가 공개됨에 따라 또다시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그녀의 수술 결과 또한 매우 성공적인 것으로 전해져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그녀가 수술을 받은 압구정동의 모 치과 홈페이지에는 그녀가 부정교합으로 양악수술을 받고 회복중이라고 전하고 있다. 그녀는 부정교합과 하관비대칭으로 이를 교정하기 위해 수술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모양은 부정교합으로 인해 음식물을 잘 씹지 못해 위장장애를 앓아왔었지만, 수술이 두려워 참고 있다 증상이 심해져 수술을 감행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녀처럼 부정교합 또는 주걱턱으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주걱턱으로 성형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 김씨. 그녀는 과거 남자친구로부터 “뽀뽀할 때도 입술보다 턱이 더 나와 있다”라는 말을 듣고 성형수술을 결심했다. 그녀는 원진 성형외과를 방문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턱이 갸름하고 작으면 얼굴의 여백이 줄어들어 시각적으로 조화로워 보이며 예쁘게 보인다. 탤런트 이 모양과 직장인 김씨가 받은 양악수술로 보다 갸름하고 아름다운 턱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양악수술은 긴 얼굴, 주걱턱, 무턱, 사각턱, 안면비대칭 등의 문제를 교정하고 개선하는 수술이다.

양악수술로 많은 연예인들이 개선된 외모를 공개함에 따라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또 많은 사람들이 양악수술을 매우 간단한 수술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양악수술은 결코 간단한 수술이 아니다. 양악수술의 목적은 단순히 외모 개선만이 아니기 때문이다.

양악수술은 구강외과와 성형외과에서 각각 시행하고 있으며, 이는 성형외과에서도 가장 어렵고 난해한 수술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기능적인 면과 미용적인 면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기능적인 면을 교정하는 구강외과 의료진과 미용적인 면을 개선하는 성형외과 의료진간의 협진이 필요하다.

안면비대칭이나 주걱턱 등 턱에 기능적 문제가 있는 경우 대부분 부정교합을 동반하는데, 부정교합은 치아의 교합이 맞지 않아 음식을 잘 씹지 못해 불편함을 겪게 된다. 이는 양악수술로 턱의 위치와 모양을 바로잡아 교정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과 미적 개선을 할 수 있다. 양악수술 후 턱의 양쪽의 넓이와 길이가 좁고 짧아지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진다. 얼굴이 작아지면, 이목구비가 오밀조밀해 보여 미적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턱관절 장애 등의 증상으로 양악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을 하고자 하는 목적을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박 원장은 또 “양악수술은 뼈를 절제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한 수술인 만큼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성형외과와 치과와의 협진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