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절주부(그랜드)^^^
올해 설 연휴는 주말과 겹치면서 최소 5일정도 쉴 수 있고, 연차까지 사용한다면 최장 9일 정도 휴가가 가능하다.

장기휴가가 주어진 셈인데, 이를 놓치지 않고 묵은 스트레스를 풀고자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얼마 전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해외에서 연휴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국제선 고객이 작년보다 13.9%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고, 강남의 유명 성형외과 또한 연휴기간을 이용해 성형수술을 하려는 사람들의 상담문의와 예약률이 크게 증가했다.

즐거운 설 연휴지만 명절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이들이 있다.

바로 명절음식 준비와 손님맞이, 뒷정리 등으로 심신이 부담스럽기만 한 주부들이다. 주부가 되어봐야지 안다는 "명절증후군". 요즘 젊은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스트레스 해소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겨울엔 역시 "온천", 육체피로야 가라!

여자라면 한 번쯤 영화 속 장면처럼 와인과 함께 우아하게 거품목욕을 즐겨보는 상상을 해 보았을 것이다. 여기에 그동안 누적된 피로까지 풀어줄 마사지가 더해진다면 금상첨화.

국내 H 여행사는 명절증후군으로 인한 주부들의 심신을 달래줄 수 있는 온천여행 상품을 내놓았다. 동남아, 일본, 중국 등 전 지역에서 진행되며 온천과 함께 호텔 뷔페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설 연휴 후 성수기 여행 시즌을 벗어나면 최대 30만원이상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 스트레스도 날리고 여행도 즐기는 1석 2조의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뚱뚱한 아줌마는 NO!, 외모관리로 스트레스 푼다

요즘 젊은 주부들의 특징은 바로, 외모관리에 적극적이라는 점이다. 사회생활을 하고 있는 주부들이 적지 않고, 요즘 사회생활에서는 외모 경쟁력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외모관리에 대한 뜨거운 관심은 나이를 불문한다.

특히 겨울이면 유난히 두꺼워지는 허벅지, 팔뚝, 배 등 국소부위의 집중되어 있는 지방을 운동만으로 빼기란 어려운 감이 있어 몸매 교정을 위한 지방흡입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명절 후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접하게 되고 가족 친지들과 편하게 어울리다 보면 심리적으로 몸매걱정이 드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최근 주부들뿐만 아니라 많은 여성들에게 관심이 높은 지방흡입술은, 특정부위의 지방을 무작정 몸 밖으로 빼내는 것이 아니라 전체적인 바디라인 교정에 중점을 두고 본인의 체형에 맞춰 체계적으로 시술한다는 점에 그 핵심이 있다. 이에 ▲워터젯 방식 ▲파워 지방흡입 방식 ▲레이저조사 방식의 세 가지 방식을 동시에 적용시켜 지방흡입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트리플임팩트 지방흡입술"이 시술자들 사이에 만족도가 높다”고 조언했다.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감성충전"

설 연휴는 가족 영화끼리 볼만한 영화는 물론, 연휴 기간 볼 만한 공연, 전시들이 즐비하다. 이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들은 우아한 연휴의 마지막을 보장받고 싶은 주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스타배우들을 내세운 대작뮤지컬들은 벌써부터 매진행렬 중이며, 소극장 중심의 연극들은 가족을 소재로 따뜻함을 전하거나 아니면, 파격 할인으로 공략에 나서고 있다.

국악 또한 설 명절 빠지면 아쉬운 레퍼토리. 그밖에도 색채 마술사 "샤갈전"과 "프랑스 국립 베르사이유 특별전"이 눈길을 끌고 있는 감성충전 프로그램 중 하나다.

“여보, 수고했어” 남편들의 한마디에 스트레스 Hoot!

지난 명절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의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명절 후 주부들은 남편들에게 "수고했다"는 진심어린 말 한마디를 바란다는 결과가 나왔다.

"말 한마디에 천 냥 빚 갚는다"는 말처럼, 고생하는 아내를 위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꼭 필요한 시기다. 주부들 또한 남편의 입장을 이해하고 배려해 줄 때 온 가족을 괴롭히는 명절증후군은 자연스레 해소될 것이다.

(도움말: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