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밀 팬케익^^^
간식거리를 준비하는 엄마들의 손길에 고민이 가득하다. 겨울방학을 맞아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영양가 있는 간식을 주고 싶은 엄마들은 매일 아이들 간식 걱정으로 하루를 보낸다.

더욱이 요즘처럼 추운 날씨엔 집에서든 집 밖에서든 활동량이 적어 음식 조절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는데, 엄마들의 이런 고민을 덜어줄 겨울방학 맞은 아이들의 건강 간식을 소개한다.

시리얼은 식사대용일 만큼 맛과 영양이 풍부해서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제격이다. 켈로그 "콘 푸로스트 빅팝"처럼 덜 단 시리얼이 좋다. "콘 푸로스트 빅팝"은 너무 달지 않으면서도 딱 좋은 달콤한 맛으로 크런치 같이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을 가지고 있어 그 맛을 더해준다.

옥수수, 밀, 귀리 등의 곡물 및 칼슘이 함유되고 단백질이 풍부해 어린이 성장 발육에 꼭 필요한 영양소가 가득한 제품이라 더욱 좋다.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는 블록모양에 구멍이 나 있어 재미있게 먹을 수 있고, 또 우유와 곁들여 먹어도 쉽게 눅눅해지지 않아 더욱 좋은 제품이다.

엄마의 손이 조금만 들어가면 아이들에게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제품도 있다. 삼양사에서 출시한 "큐원 우리밀 팬케익믹스"는 100% 우리밀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팬케익믹스에 물을 넣고 반죽한 뒤 예열된 프라이팬에 구우면 완성된다. 조리가 간편해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비타민, 철분, 아연이 들어있어 성장기 어린이 간식으로 안성맞춤이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주먹밥도 엄마와 아이가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간식이다. 동원F&B의 "밥사랑 참치"는 밥에 뿌려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가루형 참치. 갓 지은 밥에 "밥사랑 참치"를 솔솔 뿌려 모양 있는 틀에 찍어내면 손쉽고도 영양 좋은 주먹밥을 완성할 수 있다.

음료 역시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 출시돼 엄마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빙그레는 요구르트를 만드는 데 꼭 필요한 우유·액상과당·유산균·정제수 등 4가지 재료만 넣은 "요플레 네이처 드링킹 요구르트"를 최근 선보였다. 색소와 향료·합성감미료·안정제를 넣지 않아 아이들 건강에 좋고, 시리얼을 넣거나 샐러드 소스로 활용하는 것도 좋다.

DHA 함량을 최대한 높여 어린이에게 더 초점을 맞춘 우유도 있다. 동원F&B가 출시한 "소와나무브레인 밀크"다. 동원은 이 우유 안에 천연DHA 성분을 우유 100mL당 10mg씩 넣었다. 이는 국내 제품 중 함유량이 최대로, 타 브랜드에 비해 DHA 함량이 2배 가량 많아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적합하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아이에게도 좋지만 성인병 예방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성인에게도 좋다고 한다.

풀무원식품은 우유처럼 부드럽고 깔끔한 맛의 냉장 프리미엄 두유인 "소야밀크"를 출시했다. "소야밀크"는 콩을 기존 제품들보다 더욱 미세하게 갈아 부드러울 뿐 아니라 단맛도 적어서 우유 대용으로 마시거나 콘 푸레이크, 선식, 생식 등과 함께 먹기에도 좋은 순 식물성 건강음료다. 풀무원만의 콩 가공 기술(STT: Silky Taste Technology)을 적용해 콩의 비린 맛은 없애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해 아이들이 더욱 먹기 편하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시리얼을 선보이고 있는 켈로그사 측은 “시리얼은 식사대용 및 영양간식으로 오랫동안 사랑 받아왔다”고 전하며 “켈로그에는 아이들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시리얼 제품이 있어 아이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