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양악수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비대칭이나 주걱턱, 돌출입과 같이 턱이 불편함을 느껴 양악수술이 필요한 경우 수술과 교정, 악간고정,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원진성형외과의 "7DAY 무고정양악수술"이면 수술과 회복까지 7일이면 가능하다.

원진성형외과의 "무고정 양악수술"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숙련된 수술 노하우로 가장 안정적인 상악과 하악의 위치로 재위치 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했다. 수술 후 한 달 후엔 어느 정도 근육의 재 위치와 뼈의 리모델링이 일어나게 되고 6주째부터 본격적인 교정을 시작함으로써 수술 재발방지 및 기능적 회복을 가능하게 한 수술 방법이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기존의 양악수술은 악간고정으로 인해 수술 후 약 한 달간은 입 벌리기가 어려워 음식섭취, 숨쉬기 어려움, 언어소통에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면서 “웨이퍼와 악간고정이 필요 없는 무고정 양악수술로 인해 회복기간이 단축되고 간편해져 이틀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붓기를 제외하곤 출근하는데도 큰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 무고정 양악수술

악간고정이란 양악수술 후 2~4주 정도 치아에 부착한 장치를 이용해 위아래 턱을 묶어 위치를 고정해주는 과정을 말한다. 흔히 "입묶음 장치"라고도 한다. 악간고정 없이 수술하는 경우 정확하게 턱뼈를 고정하지 못하면 교합이 맞지 않아 턱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다. 때문에 악간고정 없이 수술하는 방식은 정확하게 수술한다는 전제하에서만 가능해 상당한 수준의 수술기법과 수년간의 경험이 필요하다.

무고정양악의 가장 큰 특징은 ▲다음날부터 바로 말하는 것이 가능 ▲숨쉬기가 편함 ▲음식섭취가 가능 ▲수술 후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는 것.

기존 양악수술은 2~4주간 악간고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도확보가 힘들어 숨쉬기가 불편하고 바로 식사가 불가능해 영양공급이 원활하지 못했다. 또 회복기간이 길어 일상생활 복귀가 느려 불편함을 겪어야 했다.

원진성형외과의 무고정 양악수술은 "7NO 7DAY" 프로젝트를 추구하는데 웨이퍼, 악간고정, 수혈, 고정핀, 교정, 긴 회복기간, 추가수술의 7가지가 필요치 않고 수술과 회복까지 일주일이면 가능한 것을 뜻한다.

특히 위 아래턱을 묶고 있는 웨이퍼와 악간고정이 필요 없어 타 병원과 차별화하고 있다. 원활한 호흡확보가 가능하고 음식섭취와 언어소통에 불편함이 없으므로 보호자가 굳이 동반할 필요가 없다.

원진성형외과의 무고정 양악수술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수술시간이 짧아 수혈이 필요 없다. 흡수성 고정핀을 사용해 1년 뒤엔 자연히 없어지므로 X-ray 촬영 시 보이지 않게 된다. 또 경우에 따라 교정이 필요 없으며 성형외과, 구강외과, 치과 협진으로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을 함께 고려해 수술하며 양악수술과 윤곽수술이 동시에 가능한 장점이 있다.

◇ 선수술 후 교정

수술을 먼저하고 교정을 하는 방법으로 예전에 비해 교정기간이 단축되는 시술방법이다. 교정만으로 개선이 힘들었던 주걱턱을 수술을 통해 얼굴뼈를 맞추고 수술 후 에는 치아교정을 통해 교합을 맞추는 방법이다.

선수술의 특징은 ▲외모개선이 바로 이뤄진다 ▲정기간이 단축되어 전체적인 치료기간이 짧다 ▲원하는 시기에 자유롭게 수술이 가능하다 ▲재발확률이 거의 없다 ▲턱의 비대칭이나 하악왜소증도 치료가능하다 등의 장점이 있다.

선수술이란 과거의 수술법이 수술 전 1년반 정도의 교정기간이 필요했던 것에 비해 수술 전 교정을 하지 않고 바로 수술을 한 후 치아교정을 한꺼번에 하는 새로운 수술방법이다. 단 턱의 기형이 심하거나 교합이 불안정한 경우에는 수술 후 안정된 교합을 얻기 위해서 선교정이 필요할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의 안전마취센터에는 마취과 원장 4명이 항시 상주해 있어 안전하고 편안한 수술이 진행될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원진성형외과의 무고정양악수술로 양악수술 환자들이 겪었던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움말: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