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짜 환자의 휴대전화를 통해 이들의 알리바이를 만든 신종보험사기 일당 75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한방병원장과 간호사, 보험설계사 등이 포함된 20억대의 보험사기 일당이 무더기로 경찰에 적발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총경 이상정)는 5일 금융감독원과 공조를 통해 가짜 환자로 위장해 한방병원에 입원시키고 이들의 입원기록을 조작하는 수법으로 보험금을 편취한 한방병원장 A씨와 보험설계사 B씨를 사기 등의 혐의로 구속하는 한편 간호사와 환자 등 73명은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은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허위입원을 전제로 보험계약을 한 후 이들의 휴대전화를 맡아 알리바이를 꾸며주는 등의 수법으로 보험사 43곳으로부터 20여억원을 받아챙기는 등 신종 보험사기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한방병원장 A씨와 보험설계사 B씨는 지난 2008년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병원의 진료기록부 등을 허위로 작성해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에 제출하는 방법을 통해 보험사 43곳으로부터 보험 모집 및 유지수당, 보험금 등으로 20억여원을 받았다.

또한 A씨 등은 생활이 어려운 새터민 등에게 접근해 허위입원을 전제로 보험계약을 모집하고 보험금을 대납해줬다는 것이다.

한방병원장 A씨는 환자들의 휴대전화를 병원에 맡기도록 한 뒤 수시로 전화를 걸어 알리바이를 조작하고 그 대가로 병원비 외에 가짜 환자 1인당 10~20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 중에는 한의사도 있었으며 불구속 된 한의사 C씨는 부인과 장모를 보험에 가입시킨 뒤 허위로 입원시켜 보험금을 받아 챙긴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경찰은 같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환자 중 가짜 환자로 추정되는 100여명을 추가 입건하고 다른 병원으로 수사를 확대할 방침이다. 아울러 보건·보험 당국에 이같은 사실을 통보해 A씨의 의사면허와 B씨의 보험 모집자격이 취소되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