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노인의학회+대한노인회, "행복100세뉴스" 영상^^^
노인의학회와 대한노인회가 노인독감예방을 위한 "행복100세 뉴스" 영상물을 제작 배포한다.

27일 대한노인의학회와 대한노인회에 따르면 양학회는 27일부터 노인독감 예방을 위한 "행복100세 뉴스"를 제작해 전국 경로당에 배포해 영상교육을 진행키로 했으며 교육내용은 지난 9월부터 진행해 온 노인독감예방이다.

"행복100세 뉴스"는 65세 이상 노년층이 꼭 알아야 하는 독감에 대한 기본 상식과 대한노인의학회에서 정한 "노인독감예방수칙 5가지"를 담아 뉴스형태로 제작 되었다.

노인독감예방수칙 5가지는 ▲사람이 많은 곳에 가는 것을 삼가고 갈 경우엔 마스크 착용하기 ▲외출 후에는 반드시 비누를 사용하여 손 씻기 ▲65세 이상의 노인 및 만성 질환자는 독감 예방접종에 대해 의사와 반드시 상담하기 ▲독감백신 접종 전후 추운 곳에서 너무 오랜 시간 노출되어 있지 않기 ▲독감백신 접종 후 30분간 의료기관에 머물러 이상반응을 관찰할 것을 권고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지난 1999년부터 2009년까지 10년간 우리나라에서 독감으로 인한 사망자 743명 중 80%인 599명이 65세 이상 노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노인의학회 부회장인 명내과 이명희 원장은 “독감은 노년층에게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지만, 예방수칙만 잘 지키면 충분히 예방 가능한 질환"이라며 “생활 속에서 노인독감예방수칙을 잘 실천하고, 백신 접종 전에는 의사와 상담을 통해 건강하게 예방접종을 한다면 올 겨울에는 독감걱정 없이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한노인회 이심회장은 “지난해 신종플루로 인해 많은 노인들이 인플루엔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을 가지고 있다”면서 “노인들이 평소에 즐겨 찾는 경로당을 이용하여 독감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예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100세를 위해 노인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7일부터 전국 경로당으로 배포되는 "행복100세 뉴스"영상은 오는 12월까지 계속되는 "행복100세 캠페인" 기간 경로당내에서 독감예방을 위한 영상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