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용성원장^^^
성형 재수술 전문병원 김용성성형외과(http://www.ykbeauty.co.kr)는 개업 23주년을 기념해 최근 재수술을 받은 환자 3천명의 사례를 분석, 성형 재수술과 관련한 통계를 발표했다.

성형 재수술이 가장 많은 부분은 눈(45%)이었고, 다음이 코(40%), 가슴(10%),기타(5%) 순서로 나타났다.

특히 눈에 대한 성형 재수술이 가장 많은 이유는 성형수술을 하는 환자의 대부분이 눈 수술을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수술로 생각하고 쉽게 수술을 결정하다 보니 눈에 대한 성형수술을 가장 많이 하게 되고, 이에 따른 부작용 등으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그만큼 많기 때문이다.

눈 성형 재수술을 위해 내원하는 환자들을 상담해 보면, 처음 수술할 때와는 달리 재수술을 해서 제대로 될 것인지 아니면 더 나빠지지는 않을지 걱정을 많이 한다.

김용성 원장은 “쌍꺼풀 수술이 잘못되어 심한 경우 정신과적인 치료를 받거나 자살을 하는 사람도 있다.”면서, “눈 성형 재수술은 결코 쉽게 교정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성형을 처음 결정할 때도 신중해야 하지만 재수술 역시 심사숙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용성성형외과에서 그동안 가장 많이 시술한 눈 성형 재수술의 유형과 각각의 교정방법은 다음과 같다.

눈 재수술을 선택하는 가장 많은 이유는 쌍커풀이 너무 크게 되었을 때 또는 쌍커풀 수술 아랫부분이 너무 두툼하게 된 경우로서, 이것은 적정한 선을 새로 만들어서 흉조직과 두툼한 부위(주로 근육층)를 적절히 제거해 주면 된다.

다음으로 눈 재수술을 하는 이유는 눈의 크기가 비대칭이 되거나 수술부위에 흉이 많이 생겼기 때문이다. 세 번째는 조직(주로 지방층)을 너무 제거하여 눈이 많이 꺼지거나 쌍커풀이 두세 겹으로 생겼을 경우이며, 네 번째는 눈이 거슴츠레하게 떠지는 등의 문제점을 가진 경우인데 이들의 경우는 기존에 있는 흉을 절제하고 필요한 경우 지방이식 또는 흉으로 당겨 올라간 부위를 풀어 교정을 한다.

김용성 원장은 쌍꺼풀 재수술 시 아래와 같은 점을 잘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첫째, 신중한 병원 선택. 쌍꺼풀 수술은 기술과 감각을 동시에 필요로 하는 수술이고 이미지를 좌우하는 수술이므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아야 한다. 비전문가에게 수술을 받은 경우 조직이 심하게 어그러지고 손상받은 경우가 많아 재수술에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 1차 수술을 시행할 때 믿을 수 있는 전문의에게 수술받는 것이 재수술의 측면에서도 중요한 일이다.

둘째, 시기의 중요성. 재수술을 아무 때나 하는 것이 아니다. 조기에 수술을 하게 될 경우 2주 이내 해주어야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조직이 부드러워지고 흉터조직이 성숙해 질때까지 충분히 기다린 후에 수술을 해야한다

셋째, 재수술에 정확한 이해의 필요성. 만족스럽지 못한 처음의 결과로 인해 많이 낙담한 환자들은 재수술을 통해 더욱 많은 기대를 갖게된다. 하지만 재수술은 조직의 상태에 따라 여러변수가 있으므로 재수술의 목표에 대한 정확한 상담이 필요하다.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분명히 보다 개선된 결과를 드릴 수 있으나, 조직의 상태에 따른 한계도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이해해야 한다.

도움말=김용성성형외과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