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원진 원장^^^
안면윤곽성형 중 요즘 가장 관심 받고 있는 "돌려깎기". 아직은 생소한듯하지만 안면윤곽성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단어이다. 기존의 사각턱수술처럼 네모난 턱을 부드럽게 만드는 것을 넘어 얼굴형을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는 돌려깎기는 어떤 수술법일까.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요즘 방송이나 신문기사를 통해 연예인들이 "돌려깍기"라는 말을 자주 쓰면서 "돌려깍기"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다”며 “단순히 귀밑 턱뼈를 제거하는 수술이 아니라 "돌려깍기"를 통해 전반적으로 턱 라인을 다듬어 줘 자연스럽고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돌려깍기는 사각턱과 함께 아래턱까지 동그랗게 다듬어줘 자연스러운 V라인 또는 에그라인을 만들어 주는 사각턱교정 수술방법이다. 사각턱만으로 얼굴라인을 살리기 힘든 아래턱까지 길고 넓은 경우에 적합하다.

또 T절골술로도 교정이 가능한데 넓은 아래턱을 T자 모양으로 잘라 일부 제거하여 좁게 만들어주고 턱 끝에서부터 아래턱까지의 곡선을 따라 전체적인 턱 선을 다듬어주는 수술이다. 아래턱을 T자 모양으로 자르기 때문에 "T절골술"이라고도 불린다. 턱 전체를 다듬어주기 때문에 비대칭인 경우에도 효과적이다.

내시경 최소절개

기존에는 입 안에 3cm정도를 절개하여 수술을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시야확보가 어려웠지만 원진성형외과에서는 내시경을 이용하여 귀밑에 0.5cm 정도만 절개하고 내시경을 통해 내부를 보면서 수술이 진행되므로 보다 세밀한 교정이 가능하다.

추가적인 수술

턱뼈의 교정을 한다 하더라도 근육이 발달되어 턱 끝부분이 튀어나와 보이는 경우에는 과발달한 근육을 축소시키기 위해서 판상절개, 턱뼈가 두꺼운 경우에는 뼈 두께를 줄여주는 외피질절골술, 피하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지방흡입과 같은 추가적인 수술을 병행하여 수술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