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레오신_티_이미지^^^
중고생 약 40%가 성적이 떨어졌을때 보다 여드름이 났을때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런 결과는 한독약품의 여드름 치료제 "크레오신 티"를 홍보하는 프레인이 서울지역 중고생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성적이 떨어졌을 때 보다 여드름이 났을 때 더욱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결과가 나와 중고생의 여드름 스트레스가 심각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서울지역 중고생 38.4%가 성적이 떨어졌을 때 보다 여드름이 났을 때 더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답했다.

응답자 중 절반에 육박하는 49%의 학생들은 수업 시간 중에도 여드름으로 고민을 해 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47.8%는 여드름이 학교 성적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한다고 답해 여드름 스트레스가 청소년들의 학업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드름 때문에 자신감을 잃거나 우울한 적 있다고 답한 중고생도 46%에 달했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여드름을 관리하는 학생은 많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드름 전문 치료제를 사용하거나 병원을 찾는 등 적극적인 관리를 하는 경우는 29.4%이고 대부분의 학생들은 여드름을 질환으로 생각하지 않아 그냥 두거나 손으로 짜는 등 치료에 소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과 전문의 강승훈 원장은 “중고등학생의 경우 호르몬의 영향 때문에 여드름을 방치할 경우 성인보다 여드름 증상이 쉽게 악화되거나 확산되기 때문에 반드시 적극적인 치료를 할 필요가 있다” 며 “여드름이 났을 때에는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제를 사용하고 염증이 심하거나 여드름 부위가 넓을 경우 병원을 방문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독약품 크레오신 티는 여드름 전문 치료제로 여드름을 발생시키는 균(프로피오니 박테륨 아크네)에 직접 작용해 원인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치료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