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보건의료단체들이 2주 앞으로 다가온 6.2지방선거에서 의료민영화와 4대강사업 반대 및 친환경무상급식에 찬성하는 후보자를 지지키로 했다.

인도주의실천의사협의회 등 4개 보건의료단체들은 18일 오전 10시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의료민영화의 시발점으로 얼마 전 국무회의를 통해 제주도 국내영리병원 허용에 관한 제주자치도법 개정안이 통과됐다"면서 "의료기관의 인수합병․MSO․원격진료 허용에 관한 의료법 개정안도 상정되는 등의 수순은 결국 전 국민의 건강을 팔아 "건강상품기업"들의 이익만 보장하는 의료민영화의 과정임이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이번 선거는 지방선거임에도 거대 정책에 대한 정치적 논쟁이 깊다는 게 이들 단체의 지적이다.

이들은 “모든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전먼적 친환경 무상급식이 정책으로 채택되고 실현될 수 있도록 후보자와 유권자에게 촉구할 것”이라면서 "한반도 평화와 남북 긴장완화와 화해와 협력을 위해 노력하는 후보를 지지하며, 남북간 긴장을 고조시키고 이를 선거에 이용하려는 후보를 지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사회양극화 해소에 힘쓰며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 비전을 제시하는 후보를 지지할 것”이라며 지역주민이 누구나 행동하고 건강할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이에 실질적 방안을 제시하는 후보를 지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