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코만 높고 오똑하게 만든다고 해서 예쁜 얼굴이 될순 없다. 코 주위의 입과 광대, 이마 등의 비율을 맞추어 얼굴을 보다 조화롭게 보이게끔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형외과전문의 박원진 원장은 “옆 라인과 코끝의 윤곽선이 잘 살아 나도록 각도를 조절하여 보다 세련되어 보이는 아름다운 코 선을 만든다”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기술로 조직손상이 적게 수술을 해야 회복 또한 빠르다”고 말했다.

◇ 사람마다 원하는 코 모양 달라

코 성형이라 하면 단순히 콧대와 코끝부분의 성형으로 간단히 끝나지 않는다. 수술을 받는 사람마다 미의 기준이 조금씩 차이가 나고 개개인이 원하는 코 모양에 맞게 수술에 임하다보면 단순히 콧대와 코끝부분만을 수술해서는 만족할만한 수술결과를 내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다.

원진성형외과에서는 코성형에 필요한 모든 수술기법과 도구, 재료를 완벽히 습득 구비해 환자가 원하는 코의 모양에 맞게 필요에 따라서는 코뼈를 절골하기도 하고 코뼈의 위치를 이동시켜 코의 폭과 높이를 조정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여러 종류의 보형물과 주사제(filler material)를 사용하여 원하는 아주 섬세한 부분까지 교정가능하다. 코뼈에 절골을 하는 수술 등은 과거에는 전신마취하에 수술을 시행하였으나, 무통수면마취의 발달로 환자가 전신마취를 원하는 경우 등의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거의 모든 코 수술을 무통수면 마취하에 진행하게된다.

◇ 개인별 맞춤 코 성형법

▲코 성형과 부비부증대술= 코는 얼굴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한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부위다. 특히 이마와 연결되는 라인을 자연스러운 S라인으로 연결시키고 비주와 인중이 이루는 각도를 최적화해 입이 나와 보이는 이미지를 개선시키고 보다 입체적인 얼굴형으로 갈수 있게끔 도와준다.

이때 팔자라인의 움푹 들어가 있는 부분을 보형물 또는 필러로 채워주게 되면 튀어나와 보이는 입매가 좋아지고 보다 입체적인 얼굴형으로 개선시킬 수 있다.

▲코 성형과 이마성형= 중심부위가 도톰하게 잘 융기된 이마는 생기있어 보이고 얼굴을 입체적이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한다.

특히 코 성형과 함께 이루어지는 이마 성형은 이마에서 코로 연결되는 라인을 더욱 자연스럽게 만들어 주고 평평한 이마 때문에 콧대를 거의 올릴 수 없는 경우에 효과적으로 시너지효과를 만들어서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코성형과 앞턱성형= 턱이 잘 발달되지 않거나 뒤로 후퇴되어 무턱 기미가 있을 경우 투박하며 총명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런 경우 코 수술과 앞턱 성형을 병행하여 이미지의 개선은 물론 더욱 자연스러운 입매를 가질 수 있다.

(도움말: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