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일 오전 10시30분 국회 앞 국민은행에서 "정부의 영리병원 허용 출발, 제주자치도법 개정안 및 영리병원 반대하는 후보를 찍겠습니다" 라는 주제의 기자회견 모습.^^^
의료민영화 저지 및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를 위한 범국민운동본부(이하 운동본부)는 11일 오전 10시30분 국회 앞 국민은행에서 "정부의 영리병원 허용 출발, 제주자치도법 개정안 및 영리병원 반대하는 후보를 찍겠습니다" 라는 주제로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 날 기자회견에 참가한 국내영리병원저지 제주대책위(이하 대책위)는 "서귀포시를 중심으로 한 제주도민이 바라는 것은 암 등 중증질환을 치료받을 수 있는 의료환경"이라며, "제주도정이 의료특구에 투자 추진 중인 국내영리병원은 미용, 성형 등 특화형 중소 네트워크 병원으로 도민의 요구와는 거리가 멀다"고 밝혔다.

또 제주도민과 시민사회는 2005년 제주특별법 제정 당시부터 제주도 영리병원 도입이 보건의료체계의 근간을 훼손시키고 의료비를 폭등시킬 것임을 지적하면서 반대의 뜻을 밝혀왔지만, 이러한 국민들의 뜻을 무시한 채 법 개정 시도가 자행되고 있다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영리병원의 도입은 제주도민들에게 혜택은 커녕 혼란과 부담만 안게 될 재앙이 될 것이라며, 제주도내 영리병원 도입은 영리병원 전국화의 영향을 실험하는 시험무대가 될 뿐임을 지적했다.

이로인해 제주도민이 원하는 의료환경 개선 등의 요구에는 더욱 역행하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대책위는 밝혔다.

이어 6.2 지방선거 보건의료정책과제 "아이들이 건강한 지역만들기" 발표에 나선 구강보건정책연구회 김철신 회장은 "우리나라 아동, 청소년의 충치 경험은 OECD 평균의 2배"라며,"아이들의 건강과 먹을거리와 치아를 돌보는 후보를 뽑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참교육학부모회 송환웅 수석부회장은 "아동, 청소년들이 점수경쟁에 매달려 수면부족과 가족과의 식사시간, 아토피와 비만으로 힘들어 한다"며 "친환경 무상급식과 아동, 청소년의 건강을 지역에서 지원하고, 의료민영화 등 잘못된 정책을 막아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의료민영화 저지 운동본부 관계자는 "6.2 지방자치단체선거 보건의료정책요구안에 대한 질의서를 지방자치단체장 후보들에게 보내고, 조만간 답변 내용에 대한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