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K성형외과 주권 대표원장^^^
JK성형외과에서는 상담 시 필요한 얼굴 X-ray에서부터 혈액검사, 간 기능검사, 심전도, 흉부엑스레이 등 수술 전 필요한 검사를 ONE-STOP으로 병원 내에서 한번에 진행이 가능하다.

◇ 긴 얼굴 교정술이란?

미적으로 바람직한 얼굴이 되기 위해서는 얼굴 각 부분의 길이비가 일정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긴 얼굴 교정수술을 통해 얼굴 길이의 획기적인 단축과 조화가 얻어진다.

길이를 얼마나 줄일 수 있을까? 얼굴의 길이를 줄일 수 있는 정도는 몇 가지 조건들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신경의 높이= 하악을 줄일 수 있는 양은 턱뼈를 지나는 신경의 높이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하악의 길이를 줄일 때는 단지 턱끝의 길이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턱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길이를 줄여야 하는데, 이때 뼈 속을 지나는 신경이 낮게 위치하면 뼈를 잘라낼 수 있는 양이 그만큼 적어지게 된다.

▲얼굴의 부위별 길이비= 다른 부분들에 비해 아래턱의 길이가 길다면 앞턱을 충분히 줄이기에 유리한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얼굴이 전체적으로 길면서 각부분의 길이비는 적절히 유지되고 있는 상태에서 앞턱만 과도하게 줄인다면 비록 얼굴의 길이는 짧아진다고 하더라도 적절한 길이비가 유지되지 않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얼굴이 될 수 있다.

▲윗입술 밑으로 앞니가 보이는 양= 정상적인 인중의 길이를 가진 경우에 윗턱뼈(상악)가 길다면 윗입술 밑으로 앞니가 많이 노출되고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게 된다. 이런 경우가 양악수술을 통해 상악의 길이를 줄여 얼굴의 길이를 짧게 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이다.

하지만 상악과 인중이 같이 길거나 실제로 상악이 별로 길지 않은 경우에 윗 턱뼈의 길이를 줄이게 되면 윗입술의 모습이 부자연스러워지므로 이런 경우에는 양악수술보다는 하악의 길이를 줄이는 수술만을 시행하게 된다.

◇ 긴얼굴의 종류에 따른 수술방법

아래턱이 길어보이는 긴 하악의 경우.

▲앞턱길이 축소술= 입안으로 절개를 한 뒤 턱끝 부위의 뼈를 잘라주거나 혹은 수평으로 턱뼈의 앞부분 두군데를 자르고 그 사이의 뼈를 제거한 후 아래, 위 뼈를 고정하면 된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이고 수술 후 4~5일 정도면 일상생활에 복귀하는데 별 지장이 없다.

▲V라인 사각턱 축소술= 앞턱뿐만 아니라 옆턱도 함께 줄이게 되면 얼굴의 길이와 폭이 함께 줄어들게 되므로 더욱 갸름하고 자연스러운 얼굴 선을 만들 수 있다.

상악이 길어 입술이 벌어지고 웃을 때 잇몸이 많이 보이는 긴 상악의 경우.

▲양악수술= 상악을 절골하여 길이를 줄인 후에 위로 이동시켜 고정을 함으로써 얼굴의 길이를 줄임과 동시에 입술 모습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드립니다. 줄어든 상악의 길이만큼 하악도 위쪽으로 닫혀지면서 턱은 좀 더 앞으로 나오게 되는데 이때 상악과 하악의 전후관계의 개선을 위해 하악도 함께 수술하게 된다. 이렇게 얼굴의 길이를 줄인 후에 앞턱수술을 병행하면 얼굴의 길이를 더 줄일 수 있다.

(도움말 : JK성형외과 주권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